키워드광고대행사는 결국 광고비용 늘려서 수수료 많이 가져가는 게 목적 아닌가요?
이렇게 생각하고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이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 생각을 바꾸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혹시 아래의 사항에 해당되는지 체크해보시고 하나 이상에 해당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키워드광고대행사 이용해봤는데 매출은 안 오르고 비용만 올랐다
관리 잘 해줄 것처럼 얘기하더니 연락은 불통이고 결국 한꺼번에 지불한 금액만 날렸다
내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서 차라리 내가 광고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든다
안타깝지만 아직 제대로 관리해주는 키워드광고대행사를 만나지 못하신 겁니다.
대신 이런 광고대행사와 함께했더라면 어땠을까요?
22/23년 정부 키워드광고 공식 협력업체로 연속 선정된 믿을 수 있는 대행사
다수의 소비재 브랜드 대기업에서 최소 1년 이상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실력 있는 대행사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장기 계약과 대행 수수료를 요구하기 않는 착한 대행사
이런 대행사와 함께하신다면 키워드광고비용을 아끼고, 광고효율상승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체 개발 자동입찰 프로그램
키워드광고비용 절감에 진심인 키워드광고대행사는 사람 손으로 직접 입찰 관리하지 않습니다.
대신 자동입찰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를 관리하는데요. 예를 들면 '다이애드 PRO'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입찰관리를 하는 것은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는 작업입니다. 특히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경우 비공개 입찰 시스템으로 인해 일일이 입찰가를 수정하고 순위확인을 해야 하죠.
이 과정에서 잘못된 입찰가 설정으로 불필요하게 상향입찰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관리되지 못하고 방치되는 키워드도 분명 발생합니다.
광고비 낭비는 바로 여기에서 시작되죠.
다이애드PRO는 놓치는 키워드 없이, 놓치는 시간 없이 관리합니다.
자동으로 입찰가를 오르내려 희망순위에 최적의 입찰가로 노출해드립니다.
입찰 기록은 실시간으로 기록되고 관리됩니다. 물론 지역/요일/시간대 별 희망순위 차별화를 통해 탄력적이고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사장님의 키워드광고비용을 아껴드리는 첫번째 노하우입니다.
마케터 1:1 전담 관리
키워드광고대행사에 대한 불신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영업전화와 지켜지지 않는 약속들 때문인데요.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일부 소규모 대행사에서는 광고주 영업을 위해 전직원이 아웃바운드에 매달립니다. 그렇기에 전화할 때 얘기했던 것과 달리, 실제 진행이 성사되면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발생하죠
또 새로운 광고주를 찾아나서야 하니까요.
비용을 아껴주는 키워드광고대행사의 첫 번째 조건은 영업 전담 팀을 별도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마케터는 신규 광고주 영업에 애쓸 필요가 없죠.
마케터는 이미 맡은 광고주분들의 광고 효율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만 전적으로 집중합니다.
광고 세팅 이후 실제 효율이 어떻게 나고 있는지, 광고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나몰라라 하는 곳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더 좋은 광고 전략은 없을지 고민하고, 효율에 따라 세부 키워드를 끊임없이 제외하고 추가합니다.
키워드광고비용 절감과 효율 상승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상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
같은 상품, 같은 광고인데 효율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답은 바로 '상품에 대한 이해도'에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갖고, 어떻게 검색하고 정보를 탐색하는지 분석은 필수입니다.
단순히 '어떤 광고를 집행할지'에 대한 판단을 비롯해 '광고를 어떻게 집행할지'까지.
마케터의 이해도에 따라 광고의 세부 전략은 달라집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라면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갖춘 회사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온라인 창업부터 쇼핑몰/홈페이지 구축, 운영대행 등 커머스 전반의 풍부한 노하우가 있는 곳이라면 광고하려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는 기본값입니다.
상품에 대해 전적으로 이해하고 광고하는 곳이라면, 사장님께서 어떤 광고를 집행하고 싶다 말씀하셔도 적절치 않은 전략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동안 쌓은 수많은 상품 광고 레퍼런스가 데이터로 뒷받침해주기 때문이죠.
내 상품에 꼭 필요한 광고만, 딱 적절한 전략으로 세팅하는 것.
키워드광고비용 절감의 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잘 읽어주신 분들이라면 키워드광고비용 아껴주는 대행사가 과연 진짜 존재할지 의심이 들 것 같은데요.
존재합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커머스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상품에 꼭 필요한 광고를 꼭 필요한 곳에서만, 가장 스마트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상품광고 전문가의 1:1 상담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듯 영업팀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지만, 인바운드 상담 문의건에 한해 마케터가 직접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실제 내 광고주라고 생각하고 심층 상담해드립니다.
따라서 상담신청서가 접수되어도 곧바로 상담을 진행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기존 광고의 광고 관리가 우선이기 때문이죠.
대신 여러분의 상품을 제대로 분석해, 최적의 광고전략 제안이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광고 상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