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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스토어와 상품광고, 바로 이해시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지난 10월 30일, 네이버 쇼핑에는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라면 이 변화를 이미 알고 계셨을텐데요.
그렇지만 아직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이번 글을 집중해주세요.
N+ 스토어상품광고, 판매자 입장에서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1)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란?
'나를 위한 맞춤 쇼핑 서비스'라는 타이틀로 소개된 N+ 스토어.
공식 설명에 의하면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판매자 대상으로 한정하여, 상품 추천뿐만 아니라 혜택과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해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 한정
기존의 네이버 쇼핑은 자사몰, 외부 오픈마켓 상품까지 함께 노출되었습니다. N+ 스토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상품에 한정해서 노출됩니다.
초개인화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
개인의 쇼핑 이력이나 선호도에 따라 '유저별 초개인화 홈 피드'를 보여주고, '관심사가 반영된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개인 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반영해 '나의 할인가'를 노출하는 동시에, 관심 있는 브랜드의 할인과 쿠폰을 모아서 알려줌으로써 고객은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품 추천뿐만 아니라 혜택과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
네이버 앱/웹 메인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전용 공간이 신설되었습니다. '오늘 행사', '베스트' 등 다양한 큐레이션 탭이 구성되고요. 명확한 상품 네비게이션을 통해 언제든 시즌과 트렌드에 맞춘 생동감 있는 상품 발견이 가능합니다.
(2) 위치
네이버 앱 홈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나타나던 네이버쇼핑 탭 공간은 사라지고, 네이버홈 좌측의 아이콘을 통해 N+ 스토어 쇼핑공간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에도 추가되고요.
물론 검색결과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네이버쇼핑 검색결과는 'N가격비교'로 변경되고, N+ 검색결과는 N가격비교 하단에 노출됩니다.
(3) 특징
강화된 운영 정책
사용자의 쇼핑 경험을 해치는 몇 가지 조건 중 단 1개라도 해당될 경우, N+ 스토어에는 노출되지 않는다는 '강화된 운영 정책'.
상품 미노출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상품 미노출 기준
변화된 검색 알고리즘
기존에는 '적합도X인기도X신뢰도'를 기준으로 노출되었던 반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는 '선호도'까지 추가된 검색 알고리즘이 적용됩니다. 이로써 네이버의 모든 유저들에게 각각 다른 검색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N+상품광고

N+ 스토어에 최적화된 '상품형'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한 형태인 '쇼핑몰 상품형'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와 유사하게 '상품' 그 자체를 광고하는 형태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내 주목도 높은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메인 소재와 플러스 소재로 구성
전략적 판매가 필요한 상품은 '메인 소재'로 등록하세요. 광고 메인 영역에 노출되고요. 메인 소재를 클릭하면 메인과 플러스 소재로 구성된 리스팅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이 때 첫 번째 상품은 클릭한 메인 소재가, 2~4번째 상품은 메인 소재와 동일한 광고주의 상품(플러스 소재)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메인 소재는 성별 각 1개씩 총 2개 등록 가능하며, 네이버 로그인 기반으로 성별에 따라 노출됩니다.
네이버 플러스 상품광고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플러스 상품광고 자세히 알아보기
네이버 플러스 상품 광고 실제 집행 후기
네이버의 새로운 쇼핑공간 N+ 스토어와 전용 광고상품인 네이버 플러스 상품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내년(2025년) 상반기 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전용 앱을 출시하고 해당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점점 더 초개인화 되는 쇼핑 트렌드. 지금 이 변화에 함께해야만 고객의 이목을 붙잡을 수 있습니다.
N+ 스토어와 전용 상품광고가 궁금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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