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SNS광고 대행사, 검색이나 소개받는 게 정말 최선입니까?

안녕하세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저희는 온라인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는 온라인 커머스 전문기업으로서,
수많은 셀러분들이 성공에 이르는 과정을 바로 옆에서 보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온라인 사업을 홍보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호소하십니다.
특히 SNS광고에 대해서 많이 어려워하시죠.
평소 SNS는 개인 기록용도 혹은 지인들과의 소통용도로만 가볍게 사용하다가,
갑자기 비즈니스 관점에서 활용하려고 하니 어렵게만 느껴지실 겁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맡겨보고자 대행사를 찾아봐도 왠지 꺼림칙하죠.
SNS광고를 해보고 싶기는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광고대행사를 통해서 진행해봤는데 비용만 비싸고 효과는 별로 없었다.
알음알음 배워가며 직접 진행해봤는데 효율이 잘 안 나와서 고민이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마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온라인 사업을 함에 있어서 마케팅의 중요성 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이렇게 또 검색을 통해 방법을 찾고자 하시죠.
여러분은 광고 대행사를 알아보실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시나요?
혹시 ↑위와 같은 기준을 갖고 계신다면,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저희가 오늘 그 기준을 모두 깨고, 새로 잡아드리겠습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 저희도 결국 온라인광고대행사 아니냐구요?
맞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저희를 추천하고 소개하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3분만 집중해서 읽어보시면 납득되실 겁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될 만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1. 광고 방향성 설정하기

여러분, SNS광고 하시려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그럼 그 목적에 가장 적합한 전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스스로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건 대행사에서 제안해야 하는 것 아니냐구요?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내 상품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것은 바로 광고주 자신입니다.
광고의 모든 것을 다 아는 것 까지는 무리더라도, 대략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고 그게 무엇인지 큰 그림 정도는 머릿속에 그려놓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 이 글에서 모두 자세히 설명 드리기는 어렵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행사를 통한 SNS홍보 혹은 SNS광고라고 한다면 크게 3가지입니다.
채널 운영 대행
브랜드 채널의 계정 운영 권한을 위임하고, 대신 관리해줌.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채널의 특성 및 월 업로드 수에 따라 금액 상이
인플루언서/체험단/기자단/파워채널 등
브랜드 입장에서 작성하는 글이 아닌, 제3자의 채널에 업로드 하는 것. 파급력 있는(=구독자or방문자 수 많은) 채널에 올리는 방식 or 파급력 있는 소수의 채널 보다는 한꺼번에 다량으로 키워드를 장악하는 방식
유료 광고 대행
타깃 고객 및 광고 예산을 설정해 컨텐츠(광고 소재)를 노출 시키는 것. 목적에 따라 홈페이지 유입, 채널 구독, 인지도, 고객DB 확보 등의 목표 설정 가능. ex-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스폰서드 애드, 유튜브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등
제가 알려드린 정보를 토대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고민해보세요.
광고대행사는 여러분의 상품에 진정으로 도움 되는 방향을 고민하고 제시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 때 업체가 타당한 이유 없이 특정 방향만을 강요한다면 정말 그게 맞는 전략인지 한번 더 재고할 수 있는 기준을 가지셔야 합니다.

2. 업체의 노하우&전문성 들여다보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SNS광고 대행 계약을 쉽게, 덜컥 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제대로 확인조차 하지 않고 말입니다.
회사에서 직원을 뽑을 때, 서류와 면접을 통해 몇 번의 검증을 거칩니다.
매장에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더라도 각종 신분 서류(등본, 보건증 등)를 받죠.
그런데 계약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왜 확인을 소홀히 하시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광고비와 상품 홍보가 달린 일인데?
이 글을 보신 여러분께서는 광고대행을 진행하시기 전, 계약하려는 업체에 대해서도 확실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이 일을 해왔는지, 어떤 분야에서 실력을 쌓았는지 중요하지 않으신가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는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사업자등록증을 보여줄 의무는 없습니다.
하지만 계약을 체결하는 단계에서는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에 최종 도장을 찍기 전에는, 꼭 확인하세요.
검토하는데 3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혹시 그 전에 먼저 알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사업자번호와 회사 연혁(히스토리)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SNS광고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두 가지 중요한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에이, 뭐 당연한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이 당연한 걸 자꾸 놓쳐서 문제가 발생하죠.
여러분께서는 꼭 염두에 두시고 실력 있는 SNS광고 대행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앞서 말씀드렸던 SNS(유료광고대행)를 포함한 온라인 광고의 종류에 대해 제가 먼저 작성한 글이 있어 첨부 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어떤 광고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그리고 저희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상담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 담당자 여러분의 상품을 꼼꼼히 분석한 후 1:1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