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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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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사례분석 한방에 도와주는 사이트 5곳 알려드립니다

더 이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안 떠올라요
노출은 잘 되는데 클릭률이 낮아 광고 소재 개선이 필요해요
경쟁사는 어디서, 어떻게 광고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요
이런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이 글을 3분만 집중해서 잘 읽어주세요
광고사례 분석에 대한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줄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마 아래와 같은 분들이실 것 같은데요.
광고까지 직접 집행해야 하는 SME 사업자 광고주의 매체믹스를 기획하고 핸들링하는 AE 마케터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는 인하우스 마케터
사장님이든, 마케터든, 기획자든 타사 광고 레퍼런스 분석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광고사례분석, 이제껏 이렇게 하고 있지는 않으셨나요?
내 핸드폰, 브라우저에 타겟팅 되어 나오는 광고만 확인했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BP 사례에 의존했다
레퍼런스 확인은 포기하고 뇌피셜로 A/B 테스트만 했다
손쉽게 광고 레퍼런스 체크가 가능한 5개의 사이트를 한번에 모아 알려드립니다.
이제, 경쟁사가 어떤 매체에서, 어떤 광고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쉽고 빠르게 파악하세요.
광고사레 분석 사이트 5 1.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2.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3. 왓애즈(what ads) 4. 유광기(유튜브 광고 검색기) 5. 코바코 아이작(KOBACO AiSAC)

1.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라이브되고 있는 광고사례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광고위치(ex. 대한민국)광고카테고리(ex. 모든광고)를 선택하고,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
찾아보고 싶은 브랜드명으로 검색해볼 수도 있지만, 키워드 검색까지 지원합니다.
특정 브랜드 광고만 찾아보고 싶은 광고가 아니라면, 대명사나 일반명사 등으로 검색해 동종업계 더 많은 경쟁 광고주 사례를 찾아보세요.

2. 구글 광고 투명성센터

최근(23년 3월) 생긴 구글 광고 투명성센터입니다. 이전에는 외부 사이트(MOAT)를 이용하셨던 분들도 많을텐데요.
MOAT에서는 해외 광고 사례, 특히 구글 배너 광고(GDN)만 검색이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었죠.
이제 구글 광고 투명성센터에서는 국내 구글광고, 텍스트/동영상 광고까지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투명성센터는 광고주 또는 대행사 이름으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3. 왓애즈(What Ads)

네이버의 디스플레이광고(NOSP, GFA)를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매체 자체의 기능이 아닌, 써드파티 개발사에 의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고요.
독특한 점은 CPT(Cost Per Time) 방식으로 과금되는 NOSP 광고사례의 경우 예상 광고비도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예측치이기 때문에 실제 집행비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궁금하셨던 분들께는 좋은 참고지표가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광고 레퍼런스 확인은 네이버 배너광고에 한해 지원되지만,
상단의 [매체 가이드] 탭으로 이동하면 네이버, 구글, 카카오, 메타 등 광고상품의 매체 가이드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매체 가이드는 수시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실제 광고 집행을 계획하기 전 각 매체 별 공식 자료를 확인해주세요.

4. 유광기(유튜브 광고 검색기)

유튜브 광고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유광기 또한 외부 개발 사이트로,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를 통한 범퍼(인스트림) 광고 외에도 브랜디드, 협찬(PPL) 콘텐츠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한 유튜브 광고, 경쟁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검색해보세요

5. 코바코 아이작(AiSAC) - 광고 아카이브

국내 유일 광고 업계 공공기관인 코바코(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최근 카카오브레인 koGPT를 이용한 광고카피 제작 기능으로 아이작 사이트를 접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카피 작성 뿐만 아니라 방송 광고 아카이브도 가능하다는 사실!
아이작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 [광고 아카이브]로 이동하면, 원하는 광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AiSAC이라는 이름처럼, 광고 아카이브에도 AI 기술이 사용되었는데요.
캠페인을 클릭하면 AI가 해당 광고를 분석해, 특정 모델이 나온 장면만 모아서 보여주거나,
특정 사물이 얼마나 노출되는지 등을 알려줍니다.
다만, 아이작에서는 방송 광고사례에 한해 자료가 제공되니 참고해주세요
아카이브(Archive): 소장품이나 자료 등을 디지털화 하여 한데 모아서 관리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모아 둔 파일
여기까지 광고 레퍼런스 확인에 소모되는 시간과 에너지를 줄여줄 사이트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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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광고 레퍼런스 체크 사이트를 소개해드린 가비아CNS마케팅센터에서는 온라인 사업자분들의 매출 향상을 위한 광고대행과 광고 솔루션(다이애드 PRO/WAVE/TREND)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광고 레퍼런스 체크는 광고 시작 단계 중 일부에 불과한데요.
소재 기획 뿐만 아니라 매체 믹스, 타겟팅, 소재 제작, A/B 테스트, ROAS 개선 더욱 전략적인 광고 집행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담당자가 광고주님의 상품을 심층 분석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