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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광고 솔루션, 안 쓰면 손해인 이유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AI, 챗GPT 등장 이후 우리 생활 곳곳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AI, GPT 관련 서비스들이 생겨났으면 급기야 다양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GPT 스토어'까지 출시됐죠.(참고링크)
AI 자동화 서비스가 과연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오늘은 AI가 광고계에 가져온 크고 작은 변화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꼭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를 활용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사람이 하는 일을 자동화 기술로 구현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AI 광고 솔루션.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매체 별 AI가 접목된 광고

사람이 모이는 곳엔 광고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만큼 매체(플랫폼)와 광고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매체는 보다 높은 광고 효율로 광고주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AI 광고상품들을 출시했습니다.
쿠팡 AI 스마트광고(=자동상품광고, 매출최적화): 키워드나 입찰가를 입력할 필요 없이 AI가 자동으로 키워드를 매칭해 고객에게 반응이 좋은 상품을 제안하는 AI 광고입니다.
지마켓 AI 매출업 광고: AI가 고객의 필요와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정하여 구매율이 높은 매체와 지면에 노출해주는 AI 광고입니다.
티몬 스마트 AI: AI가 사용자들의 행동과 키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노출대상을 선정하는 등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반 AI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커뮤니케이션 애드: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특정 주제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마케팅 하는 광고상품으로, 광고가 게재되는 지면의 맥락을 AI가 판단해 광고를 노출합니다.

2. 뚝딱! 완성하는 광고 소재

같은 광고를 진행해도 소재에 따라 효율은 천차만별입니다.
고객의 클릭을 부르는 매력적인 광고 소재 만들기, 항상 고민되시죠?
이제 AI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카피라이팅&글쓰기: 목적에 따라 짧은 세일즈 카피부터 블로그 포스팅, 보도자료처럼 긴 글까지 AI가 대신 작성해주는 서비스로 뤼튼, 카피클 등이 있습니다.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용도에 맞는 글을 작성해주는데, 실제 광고에 사용하기 전 사실과 다른 내용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미지: 달리, 미드저니 등의 서비스에서는 AI가 명령어에 맞는 이미지를 제작해줍니다. 저작권 프리 스탁 이미지에 의존하거나, 유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적절한 이미지를 찾지 못했던 경험 있으시죠?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에서는 원하는 화풍을 지정해 명령할 수도 있고, 여러 번의 구체화된 명령을 거듭함으로써 원하는 이미지에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영상: 광고 소재 중에 가장 품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바로 영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기획부터 촬영, 편집, 게다가 막대한 제작비용까지. 특히 소상공인이라면 시도조차 해보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브이캣 AI 서비스와 같은 영상제작 서비스를 이용하면, 웹사이트 url 입력만으로 홍보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고, 필요에 맞게 문구 편집도 가능합니다.

3. 번거로운 입찰 관리 그만!

검색광고를 운영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이런 생각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입찰가 수정하고, 실제 노출순위 확인하고... 이런 작업만 대신해주는 것 없나?
있습니다. '자동입찰'이라는 기능인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스마트 자동입찰: 구글의 키워드광고에서는 수동CPC 입찰과 스마트 자동입찰 중 원하는 입찰방식을 선택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수동 CPC 입찰은 말 그대로 각 광고 클릭에 대해 지불할 수 있는 최대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이라면, 스마트 자동입찰에서는 전환수 또는 전환가치를 높이기 위해 입찰가를 최적화합니다. (ex. 타겟CPA, 타겟 광고 투자 수익(tROAS), 전환수 최대화, 전환가치 극대화)
자동입찰 프로그램: 자동입찰 프로그램이란, 입찰가를 수정하고 실제 노출순위를 확인하는 반복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솔루션입니다. 이미 시중에는 다양한 자동입찰 프로그램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특히 여러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계신다면 국내 최다 매체의 자동입찰을 지원하는 다이애드를 이용해보세요. 다이애드 자동입찰에서는 기존의 희망 순위 입찰 뿐만 아니라, url 타겟팅까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광고의 url을 타겟팅 하면, 해당 광고의 순위를 따라 내 광고 순위가 움직입니다.
여기까지 광고에 들어가는 품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다양한 AI 광고 상품과 솔루션을 살펴보았는데요.
가비아CNS가 쇼핑몰 사업자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직접 개발한 다이애드 자동입찰에 관심 있으신가요?
회원가입 시 2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해드리니, 지금 바로 회원가입 후 이용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는 광고대행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검색광고부터 배너광고, SNS광고 등 분야 별 전담부서를 구성하였으니, 광고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링크를 통해 자세한 상담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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