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이베이(옥션, 지마켓) 광고 어떻게든 성공하는 공식

안녕하세요,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이베이(지마켓, 옥션)에서 상품을 판매중인 셀러 분들이실 겁니다.
물론 이베이에서만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자사몰, 네이버, 오픈마켓 등 다양한 채널에서 함께 판매하고 계실 수도 있죠.
그런데 특히 이베이라는 채널에서 상품을 더 잘 팔기 위해 고민하다 옥션, 지마켓 광고에 대해 관심이 생겨 알아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혹시 위와 같은 고민중이라면,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옥션/지마켓 광고 시 참고하실 만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결국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빠르게 매출 상승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광고 직접 운영 vs. 대행 운영, 정답은 없습니다.

여러분 중에는 광고를 직접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도, 대행사를 통해 의뢰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양쪽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쪽이 더 낫다, 혹은 어느 쪽이 정답이다 라고 할 수는 없죠.
결국 장단점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방향을 설정해야 합니다.
광고 직접 운영 시 장단점
옥션, 지마켓 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셀러 본인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사실 몇 군데서 CPC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세부적인 차이는 있어도 광고가 움직이는 큰 틀은 모두 비슷하다는 점을 깨달으실 겁니다.
결국 쇼핑몰 광고 운영 노하우라는 자산을 확보하게 되는 거죠.
반면, 초기에는 아직 키워드 광고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입찰가 조정에 적지 않은 에너지가 소모되어 다른 일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게 될 수 있죠.
광고 대행 의뢰 시 장단점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와 전문성을 이미 갖추었기 때문에 빠르게 최적의 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행사에 따라 세부 업종 별 이해도와 깊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세팅 이후 책임감 있게 끝까지 소통을 잘 해줄 지는 직접 진행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습니다.
결국 대행사를 잘 만나셔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광고 직접 하시려면, 약간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옥션, 지마켓 광고 중 파워클릭 같은 CPC 광고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여느 검색광고들과 같이, 입찰가 조정 업무의 피로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동입찰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계시죠. 그런데 검색해봐도 대부분 N사의 자동입찰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아직 절망하기엔 이릅니다.
저희는 N사 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 원하는 옥션, 지마켓 광고에서도 사용 가능한 자동입찰프로그램을 개발했기 때문이죠.
다이애드PRO
다이애드 프로는 이베이 파워클릭 광고 시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결국 전반적인 광고 운영 자체는 여러분이 직접 진행함으로써 온라인 광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함과 동시에, 비효율적인 업무만 자동화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드리는 것이죠.

대행사에 맡기시려면, 2가지만 확인하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G마켓 파워클릭 공식대행사 안내센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공식대행사인가?
대행사를 통한 지마켓 광고를 생각하신다면, 가장 먼저 이베이 공식대행사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공식대행사 리스트는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되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잠깐, 공식대행사와 일반대행사의 차이를 알려드릴게요.
공식대행사는 해당 사이트(지마켓 등)가 인증하는 업체로서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곳입니다.
광고주가 공식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면, 공식대행사는 사이트로부터 수수료를 지급받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반대행사는 사이트와 체결된 계약이 없기 때문에 기업이윤을 위해 광고 예산 외의 수수료를 광고주에게 요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혹은 광고예산을 100% 광고에 쓰지 않고 일부분을 수수룔 떼어가고, 실제 광고는 광고주가 지불한 금액보다 적은 예산으로 돌아가는 것이죠.
이 분야 전문가인가?
사실 온라인광고를 대행하는 회사는 많습니다.
그런데 그 중 쇼핑몰, 즉 온라인 유통 사업이라는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곳은 얼마나 될까요?
회사마다 저마다의 강점 분야가 있습니다.
어떤 곳은 오프라인 소상공인 홍보 전문, 어떤 곳은 대기업의 매체광고가 주력일 수 있죠.
그런데 여러분은 온라인 셀러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있는 광고대행사와 그렇지 않은 광고대행사가 있다면 어느 곳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가비아CNS마케팅센터이베이 공식대행사이자, 온라인 쇼핑몰 전문 솔루션 기업입니다.
2008년부터 오로지 파트너사의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업무에만 주력해왔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광고에 대한 노하우와 데이터가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쌓여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죠.
여기까지 옥션, 지마켓 광고를 고민하시는 분들꼐 도움될 만한 다이애드PRO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저희는 이베이 외에도 각종 온라인 채널 공식대행사로서 광고 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SNS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여러분의 온라인 마케팅을 도와드립니다.
쇼핑몰 업계 15년차 전문 기업으로서 여러분이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셔서 간단한 설문 조사 폼을 작성해주세요.
검색광고 1급 자격증을 소지한 마케터가 여러분의 사업에 도움 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셀러 상담 문의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