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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어뷰징 멈춰! 트래픽 말고 진짜 광고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네이버 어뷰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비단 네이버뿐만 아니라, 온라인 광고가 있는 곳이라면 항상 어뷰징이 따라붙습니다.
어뷰징이 어뷰징인 줄 모르고 하는 경우도 있고, 알면서도 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온라인 광고와 어뷰징,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온라인으로 내 상품을 홍보하고 싶으신 분
여러 광고방법 중 어떤 방법이 좋을지 궁금하신 분
네이버 어뷰징을 진행해봤거나 관심있으신 분
특히 위와 같은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꼭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어뷰징과 광고의 차이
어뷰징하지 말아야하는 이유
광고해야 하는 이유
위의 세 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결국 광고비를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구분하고 상품에 장기적으로 도움 되는 광고 방법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어뷰징? 광고? 한 끗 차이 같지만 실상은...

"어뷰징이든 광고든 결국 홍보 효과만 좋으면 그만 아닌가요?"
라는 생각으로 네이버 어뷰징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뷰징과 광고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어뷰징은 대부분 불법 트래픽이지만 '상위노출', '노출보장', '인기 게시물' 등 그럴듯한 말로 포장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광고 목적물에 트래픽을 일으켜 순위 상승을 시킵니다.
실제로 검색이 활발하지 않은 검색어의 검색량을 인위적으로 늘려 메인키워드 하단의 연관검색어로 띄우거나, 직접 체험하지 않은 원고를 배포하고 해당 콘텐츠에 트래픽을 일으켜 검색 노출 순위를 조작하기도 합니다.
SNS에서도 어뷰징은 빈번히 일어납니다.
가계정, 해외계정 등으로 팔로워 혹은 좋아요 숫자를 늘리거나 게시물에 트래픽을 일으켜 해시태그 인기검색어에 노출되도록 합니다.
한 마디로 광고 아니지만 인기 많은 척,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그런데 트래픽 앞에는 '불법'이 붙죠.
매체에서는 이러한 어뷰징을 금지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제재를 강화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불법'이 아닙니다.
한 마디로 떳떳하죠. 얼마를 내고 광고를 하든 누구도 제재하지 않습니다. 매체를 통해 정정당당한 광고를 하는 것. 누가 뭐라고 할 수 있을까요?

어뷰징은 왜 하면 안 되나요?

그래도 네이버 어뷰징에 대한 유혹을 끊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어뷰징을 왜 하면 안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결과적으로 도움 되지 않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달콤할지 몰라도, 길게 보면 도움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도 많죠.
콘텐츠에 트래픽을 발생시켜 일시적인 상위노출을 시키는 경우, 트래픽을 중단하면 순위는 저 멀리 내리 꽂힙니다. 결국 계속해서 더 많은 돈을 써야만 합니다. 마약과도 같은 존재죠.
광고대상이 판매상품인 경우 더욱 위험합니다. 일정 기간동안 상품 노출에 제재가 가해질 수 있고, 심한 경우 스토어 자체를 닫아야 하는 일도 발생합니다.
도둑에게 돈을 쥐어 주는 어뷰징
어뷰징은 한 마다디로 '비정상적인 접근'을 통한 '도둑광고'입니다. 매체의 감시망을 피해 몰래 해야 하는 방법이죠.
그렇기에 매체 광고시스템을 통한 광고비 관리가 불가합니다. 어뷰징 업체에게 돈을 주고도, 내 돈이 어디에 얼마나 쓰였는지 알 수 없습니다.
매체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뷰징을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어제까지 문제 없던 방법도 오늘 갑자기 막혀버릴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업체로부터 제대로 된 보상이 가능할까요? 진행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로직 변경으로 상위노출이 안 된다고 해서 업체는 이미 받은 돈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광고는 뭐가 다른가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 됩니다.
단기적으로는 광고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분명 이득입니다.
매체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해 정상적인 유입 트래픽이 쌓입니다. 광고를 중단하더라도 광고 기간동안 받은 콘텐츠의 조회수나 상품의 구매 건수 등은 고스란히 남습니다.
결국 광고대상 상품, 콘텐츠, 사이트 자체의 SEO 최적화에 도움 되어 자연노출순위 또한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광고는 광고시스템에서 하는 것이 국룰
매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권장하는 광고방법은 블라인드나 제재 받을 위험이 없습니다.
매체는 광고를 통해 돈을 버는데, 광고하지 말라고 막을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오히려 정정당당하게 광고하는 업체의 광고효과를 어떻게 하면 더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하고 광고를 개선합니다.
매체에 쓰인 광고비는 광고센터를 통해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얼마를 충전해서 지금까지 얼마가 쓰였고, 광고로 인한 효과는 어땠는지 직접 두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둑광고인 어뷰징에서는 꿈도 꿀 수 없었던 이야기죠.
여기까지 네이버 어뷰징과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왜 어뷰징 대신 광고를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공들여 키운 내 상품, 사이트, 콘텐츠가 언제 추방될지 모르는 도둑광고를 매체 몰래 계속 하실 건가요?
매체가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권장하는 광고방법을 통해 내 상품에 건전한 유입구조를 확보하실 건가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여러분의 상품을 광고해드립니다.
이렇게 광고주의 상품을 건강한 방식으로 광고해 온 결과, 16년이 넘는 기간동안 수많은 광고주와 동반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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