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체험단모집, 긴 말 하지 않겠습니다. 실제 효과로 인증합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여러분은 고객 입장에서 구매결정을 하기 전, 어떤 경로로 정보를 탐색하시나요?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찾으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고객의 리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설령 그 중 일부가 체험단으로 작성된 리뷰임을 인지한다고 하더라도, 제품에 대해 상세하고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 결정 전 참고하기에는 분명 좋은 정보가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체험단 효과에 동의하시는 사장님께서는 체험단모집을 해보고자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 시도하실텐데요.
체험단을 직접 모집해보려고 했는데, 모집이 잘 안돼요.
인원 무제한이라고 해서 진행했는데 실제로는 거의 진행이 안 되고 있어요.
판매 페이지에 유입은 되는데 구매하지 않고 이탈되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사장님들의 반응은 크게 위의 세가지로 나타납니다. 혹시 여러분도 위에 해당하신다면 이번 글을 잘 읽어주세요.
수많은 체험단 진행 경험과 충분한 모집풀 확보로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고
장기 결제 강요 No! 건 별 계약으로 필요한 만큼만 진행이 가능하고
다양한 통합 마케팅 전략으로 체험단 모집 효과를 극대화하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체험단모집 실제사례 위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체험단 사례

소개해드리는 사례는 화장품 브랜드의 블로그 체험단 진행 사례입니다.
화장품 카테고리는 구매 전 정보탐색을 많이 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실제 사용감이 어떤지, 나와 같은 피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느끼는지 먼저 알고 싶어 하죠. 따라서 자세한 사용감을 알려줄 수 있는 블로그 체험단을 진행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에 특화된 네이버 공식 인플루언서를 선정했습니다. 그 결과 제품의 메인 키워드는 물론, 브랜드 키워드까지 사용해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장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동일 브랜드 신제품 펀딩 페이지의 예약 구매 체험단 또한 진행했는데요. 브랜드 키워드 검색결과에 이미 작성되어 있는 수많은 블로그 게시글들이 사회적 증거로서 작용해, 80배가 넘는 펀딩 목표 달성을 이뤄냈습니다.

2. 인스타그램 체험단 사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사례는 인스타그램 체험단 진행사례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팔로워/팔로잉 기반의 소통 채널로서, 제품의 타깃 고객층에 밀접한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해야 적절한 고객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팔로워가 많아도 제품의 타깃과 맞지 않을 경우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스마트 전자기기와 침구 제품의 체험단 진행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타깃 고객에 맞는 팔로워를 다량 확보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진행했는데요. 업로드 이후 타깃 고객층인 팔로워들과의 긍적적인 댓글 소통으로 더욱 많은 노출을 확보할 수 있는 탄탄한 알고리즘을 만들었습니다.

3. 쇼핑 체험단 사례

쇼핑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쇼핑 체험단입니다.
쇼핑 체험단의 경우, 제품 판매 페이지 내에 리뷰가 작성됨으로써 유입된 잠재고객이 이탈되지 않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강력한 연결고리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리뷰가 한 개도 없을 때보다 실 고객들의 리뷰 작성률을 높여, 선순환 효과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쇼핑 체험단은 다른 온라인 광고와 함께 운영할 때 더욱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최근 모 쇼핑채널에서 자체적으로 모집하는 체험단 진행 비용이 터무니없이 비싸, 플랫폼의 갑질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보다 합리적인 비용에 쇼핑 체험단 진행이 가능합니다. 판매채널에 관계 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추후 바이럴 마케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다량의 사진 촬영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모든 체험단 진행 시, 공정거래위원회 지침에 따른 대가성 문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가비아CNS의 실제 체험단 진행 사례를 바탕으로 말씀드렸습니다.
마케팅 전략은 상품에 따라, 잠재고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누군가가 추천한 방식이 나의 판매상품과는 맞지 않을 수 있고, 남들이 별로라고 한 방법에서 의외의 성과를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차이는 다양한 체험단 집행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기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상품에 대해 알려주시면, 상품에 대해 정확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가장 적절한 전략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비아CNS는 온라인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성공까지 함께하는 종합 커머스 전문 기업입니다. 상품 판매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광고 전략을 제안드립니다.
특히 체험단의 경우, 잠재고객의 검색결과 상위권에 노출하는 검색광고와 함께 진행할 경우 시너지가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광고 전문 마케터의 광고 집행 노하우와 자체 개발한 광고 솔루션으로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하고, 구매전환율을 높여주는 실제 사용 후기까지 받쳐준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 간단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7월 30일까지 접수 시, 상담만 받아도 100분께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체험단을 진행하는 담당자 통해 자세한 상담도 받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감사합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홈페이지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