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으로 고민중인 사장님들께 드리는 글

잠재고객이 활동하는 채널에 자연스럽게 내 상품을 알리고 싶으신 분
상품에 대한 후기가 없어서 구매 전환이 잘 되지 않아 고민중인 분
기존 진행 중인 다른 광고와의 시너지 효과를 원하시는 분
이 글은 예비 광고주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위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3분만 집중해서 잘 읽어주세요.
아마 위와 같은 고민으로, #블로그체험단마케팅 같은 키워드를 검색중이실 겁니다.
그런데 검색해보니 리뷰어 입장에서의 정보는 많은데, 광고주 입장에서는 정보가 충분치 않아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죠.
가비아CNS는 쇼핑몰 창업부터 운영, 그리고 성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함께 해드리는 15년차 쇼핑몰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그 중 저희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광고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죠.
체험단 진행 단가를 무리하게 낮춰서 포스팅을 단순 배포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진짜 효과를 가져다 주는 알짜배기 포스팅이 결국 장기적으로 광고비를 아끼고 매출 상승에 도움 되는 전략 아닐까요?
그럼 지금부터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핫리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상품에 따른 다양한 전략 설계

체험단을 공장에서 찍어내듯 다 똑같이 진행할 수 있을까요?
상품에 따라 잠재 고객 특성도, 구매 행동 패턴도 모두 다릅니다.
충분한 논의와 고민을 거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찾아내야 합니다.
블로거/인스타그래머의 영향력에 따라 3단계 타입으로 구분해 진행합니다.
캠페인 타입 또한 제품 제공형 또는 기자단(제품 미제공) 중 선택 가능합니다.
가비아CNS 핫리뷰에서라면 광고주 여러분의 니즈에 맞는 전략을 설계해보실 수 있습니다.

2. 포스팅 퀄리티 절대 지켜!

간혹 리뷰어의 실제 노출도나 영향력에 관계 없이, 모집 인원에 해당하면 기계적으로 선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핫리뷰는 체험단을 단계별로 구분해 진행하기 때문에 이른바 묻지마 선정을 하지 않습니다.
모집 기준 미달 시 자체 보유한 리뷰어 DB를 활용하거나 적합한 리뷰어에게 선제안을 통해 광고주와 약속된 퀄리티를 맞춰드립니다.
자체 구분 기준에 따른 3단계 타입 중, 일부 타입(파워/프리미엄)의 경우 리뷰어 개별 포스팅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합니다.
또한 해당 타입은 포스팅 오픈 전 초안 컨펌 과정을 통해 한번 더 퀄리티를 지켜드립니다.

3. 충분한 레퍼런스 보유! 온라인 셀러라면 핫리뷰

앞서 말씀 드렸듯 저희는 15년간 온라인 셀러의 성공을 바로 옆에서 이끌어 온 경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체험단 레퍼런스 또한 충분히 보유하고 있죠.
기본적으로 저희는 블로그를 통해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통해 보여지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캠페인에 따라 블로그에 오픈하지 않고 비공개로 진행되는 것도 다수입니다.
자체 보유한 DB와 직접 컨택을 통한 책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험단 모집 플랫폼에 대한 의존도가 낮은 것이죠.
온라인 상품 체험단 진행 경험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됩니다.
또한 단순히 체험단 마케팅 뿐만 아니라 SNS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키워드 광고 등 온라인 통합 마케팅 전략 설계가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경우 요청 주시면 각 분야 전문 마케터들과 함께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셀러를 위한 인스타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핫리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실 체험단이라는 마케팅 방법 자체가 정착된 지 오래 되었기 떄문에 많은 업체들의 전략이 겉보기에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별 고민 없이 진행하는 것은 여러분께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15년간 온라인 셀러의 성공을 견인해온 노하우를 갖춘 저희에게 상담 받아보길 희망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설문에 답해주세요.
담당 마케터를 배정해 심도 있는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혹은 바로 전화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핫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핫리뷰 체험단 상담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