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주기
순위 확인 및 입찰을 실행하는 시간 간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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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 단위로 설정합니다 (예: 10분, 3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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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등급에 따라 최소 입찰주기가 정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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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주기일수록 더 빠른 반응이 가능하지만, 서비스 등급 제한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입찰대상
현재 순위를 모니터링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형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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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 PC 또는 모바일(MO)을 선택합니다
성별/연령
특정 성별/연령 기준으로 순위를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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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연령 사용 여부(On/Of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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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시 특정 성별/연령 기준으로 현재 순위를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광고 타겟팅 충돌 방지: 일관된 설정 유지하기
광고센터에서 특정 성별 또는 연령대를 광고 노출 제외 대상으로 설정한 경우, 솔루션에서 해당 성별 또는 연령대를 노출 대상으로 설정하더라도 광고 입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 충돌을 방지하려면, 광고센터에서 설정한 타겟팅 옵션을 다이애드에서도 일관되게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희망순위
광고에 노출되기를 희망하는 순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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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순위에서 설정한 순위를 목표로 입찰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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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순위는 실제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순위 기준으로 입찰이 진행됩니다
예시
일반 키워드의 희망순위를 3위로 설정하면 단순히 상단 3위에 입찰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하단 구분 없이 실제로 노출되고 있는 순서에서 3번째에 맞춰 입찰이 진행됩니다.
희망순위 설정 시 유의사항
키워드속성과 입찰대상에 따라 입찰 가능 순위가 다를 수 있으므로, 희망순위를 설정할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속성과 광고 위치에 따른 최대 광고 노출 개수 안내
키워드 속성과 광고 위치에 따라 노출 가능한 최대 광고 개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최대입찰가
클릭당 비용으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작동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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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입찰가를 설정하면 입찰가가 특정 임계값을 초과할 때 입찰에 실패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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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례
현재 입찰가: 900원
변경 입찰가: 1,100원
최대입찰가 설정: 1,000원
→ 결과: 입찰가가 1,000원으로 조정됩니다
최대입찰가 설정 시 유의사항
최대입찰가는 입찰가를 사용자의 통제하에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이지만,
한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데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입찰가감액
입찰가 조정 단위입니다 (필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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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액은 하향입찰 시 감액되는 금액 단위에 사용됩니다.
•
사용하지 않을 경우 0원을 입력합니다
하향입찰
비용 최적화를 위한 스마트 기능입니다
작동 원리:
1.
설정한 횟수만큼 현재 순위를 확인합니다
2.
목표 순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면
3.
바로 아래 순위가 될 때까지 입찰가를 점진적으로 감액합니다
장점: 원하는 순위를 유지하면서 최소 비용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