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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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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키워드광고, 다이애드PRO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

“글로벌 기업 G사, M사. 국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과징금 1,000억원 부과”

최근 불법 맞춤형 광고로 과징금 1,000억원이 부과된 구글과 메타(구 페이스북)의 소식을 들으셨나요?
쉽게 말해 이제까지 우리가 온라인 상에서 찾아보고 접속했던 기록이 개인 정보로 남아 이후 졸졸 따라다니며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DA)에 있어서, 구글과 메타가 사전에 개인정보수집 동의 절차를 적법하게 하지 않고 광고를 내보내 이러한 규제를 받게 된 것인데요.
앞서 언급한 두 글로벌 기업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접속기록정보의 제3자 전달 정책을 폐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의 개인정보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있는 움직임인데요. 이러한 움직임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앞으로는 고객의 동의가 요구되는 맞춤형 광고보다는, 고객의 의도가 직접적으로 반영된 ‘검색’을 기반으로 한 검색 광고(SA)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내다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흔히 키워드광고 라고도 하죠.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글로벌 검색엔진 구글에서도 구글키워드광고를 운영함으로써 더 많은 곳에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시는 것 같습니다.
“구글키워드광고는 네이버랑 좀 다른가요? 스마트입찰이라고 하길래 한번 해 봤는데 정작 원하는 위치에 노출도 안되고, 수동입찰로 하려니 일일이 입찰가 조정하는 게 일이더라고요. 더 완벽한 입찰전략을 가져갈 수는 없는걸까요?”
혹시 이런 고민 갖고 계신다면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가비아CNS 다이애드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포털사이트인 구글에서도 활용가능한 구글키워드광고 자동화 운영 솔루션 다이애드PRO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고비 절감
업무 효율화
매출 증대
이 세 가지 중 한 가지라도 원하신다면 이 글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셋 중 적어도 하나는 기필코 다이애드PRO가 달성해 드립니다.

“단언컨대 가장 많은 곳에 자동입찰 가능한 솔루션”

검색광고입찰 자동화 등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은 저희 말고도 몇몇 다른 자동입찰 업체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들 중 어떤 기준으로 자동입찰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지 난감하시죠?
구글키워드광고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에서만 검색광고를 운영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운영하면서, 추가적으로 더 큰 홍보효과를 위해 구글까지 고려하고 계신 것이죠. 여기에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포털 사이트뿐만 아니라 각종 오픈마켓 등에서도 검색광고는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입찰솔루션 적용 가능한 사이트 범위가 협소하다면, 사이트별 적용되는 솔루션을 각각 이용하실 건가요? 일손과 광고비를 줄이려고 했다가, 오히려 더욱 낭비되는 상황만은 피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구글, 네이버, 오픈마켓 등 다양한 사이트에 자동입찰솔루션을 적용 가능한 다이애드PRO를 추천 드립니다. 지금 당장 검색광고를 다채널에서 운영하고 있다면 당연한 선택이 되실 것이고,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점차 광고 운영에 익숙해지고 사업이 성장해 추후 광고 채널을 확장할 가능성까지 보신다면 또한 다이애드PRO입니다.

“진짜 똑똑한 자동입찰이 무엇인지 보여드립니다.”

구글의 키워드광고 입찰가(CPC)는 스마트입찰수동입찰이라는 두가지 방식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그런데 스마트입찰이 과연 우리가 원하는 순위에, 원하는 시간에 노출해주는 것을 의미할까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입찰에는 ‘타겟 CPA, 타겟 광고 투자 수익(ROAS), 전환수 최대화, 전환 가치 극대화’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광고주가 세팅한 목표를 맞춰주기 위해 노출 순위와 입찰가가 수시로 오르내리며 움직이는 것이죠.
‘그냥 낮은 광고비로 상위에 노출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뭐가 이렇게 복잡해요?’ 라고 생각하시나요? 맞습니다. 광고주분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더 좋은 위치에, 최적의 광고비로 노출시켜 잠재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그것만큼 단순하고 명확한 목표가 없죠.
그렇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스마트입찰 대신, 다이애드PRO의 자동입찰 기능을 사용하셔야합니다. 다이애드PRO는 구글키워드광고에서도 낭비 없이 최적의 금액으로, 피크 시간대에 집중해서 상위에 노출시켜드립니다. (이 때 자동화 솔루션이 입찰가와 입찰순위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Google Ads에서는 스마트입찰 방식이 아닌 수동입찰로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현시대에 PC에 의존한 솔루션은 의미가 없습니다.”

PC와 모바일의 경계가 사라져 가는 지금, 구글키워드광고 자동입찰솔루션을 운영할 때도 PC에 의존해 운영되는 솔루션은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PC에 설치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라면, PC의 ON/OFF 상태에 따라 프로그램의 ON/OFF 또한 달라질 것입니다. 계속해서 최적의 금액으로 자동입찰이 되길 원하려면 PC를 24시간 켜두어야 하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는 접속이 불가능하겠죠..
다이애드PRO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서버형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PC의 ON/OFF 여부와 관계없이 설정한대로 24시간 작동되며,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운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직접 들어가 확인하지 않아도 입찰성과를 요약해서 파악할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메일or카카오톡) 또한 제공해드립니다. 진짜 업무효율은 여기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구글키워드광고 자동입찰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다이애드PRO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구글 외에도 네이버나 오픈마켓 등 광고를 직접 집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만약 저희 다이애드에 대해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먼저 남겨드렸던 소개글을 확인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다이애드PRO 외에도 저희가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솔루션에 대해 알 수 있는 글을 아래 링크로 첨부해드립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 중 다이애드PRO를 직접 이용해보고 싶으시거나, 더욱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 중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다이애드 팀이 여러분의 사업성공을 위해 진심을 다해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