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네이버클릭초이스 종료된다고 걱정할 필요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저희는 ‘우리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세상의 모든 상거래를 지원한다’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온라인 셀러분들이 더욱 편하고 효율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해외의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도 하고, 오프라인 소상공인 분들의 온라인 판로를 함께 개척해 드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가비아CNS 마케팅센터를 통해 광고까지 믿고 맡겨 주시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온라인 포털인 네이버를 통해 집행할 수 있는 광고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각기 다른 업종과 광고주의 니즈에 따라 적합한 광고 종류를 선택해 보다 많은 판매를 끌어낼 수 있죠.
그 중에서도 특히 펜션/숙박업소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클릭초이스 플러스’ 광고를, 패션 상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클릭초이스 상품’ 광고를 진행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이렇게 네이버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다가, 이제 더 이상 이 광고를 진행할 수 없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고 오셨죠.
오늘은 이렇게 기존 광고시스템 종료로 걱정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기존의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셨던 광고주분들이 앞으로는 어떤 광고를 진행하면 좋을지, 그리고 또 어떻게 해야 더욱 쉽고 편하게 효율을 낼 수 있을지 알려드릴 예정이니 이 글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네이버 구. 광고관리시스템 종료 안내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를 운영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광고센터 로그인을 하면 [광고관리시스템] 아래에 [구 광고관리시스템] 이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새로운 광고관리시스템을 출시했지만 기존의 광고상품을 바로 없애 버릴 수 없어, 구 광고관리스템에서 일부 광고 상품을 유지해온 것인데요.
구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던 클릭초이스 (플러스/상품) 광고가 2022년 11월 30일부로 종료된다고 합니다.
물론 기존의 네이버클릭초이스 광고를 집행했던 광고주분들을 위해, 11월 30일 광고노출이 종료된 이후에도 약 2주간(12월 15일까지) 구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 지표확인을 할 수 있고, 구 광고관리시스템이 종료되는 12월 15일 이후에도 기존에 진행했던 광고정보와 보고서 정보도 파일 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클릭초이스 광고를 통해 우리 상품을 광고했던 광고주 입장에서는 이것 만으로 충분치 않죠. 기존의 것을 대체할 만한 새로운 광고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잘 만든 광고를 타고 신규 고객이 유입되어 곧 매출로 연결되는 효과를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신 분들이기 때문이죠.

클릭초이스플러스, 그 다음은요?

먼저 네이버클릭초이스 플러스를 진행하셨던 분들의 경우입니다.
처음에는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업종도 다양했지만, 점차 축소되어 현재는 4가지 업종(펜션, 포토스튜디오, 파티이〮벤트 기획, 유아용품 대여)에 대해서만 적용되고 있죠.
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 영역에 노출되며, 고객이 업체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광고 노출 내용을 구성할 수 있어 많은 광고주분들이 이용하셨던 상품입니다.
이러한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 노출이 종료됨에 따라, 파워링크가 모바일 통합검색 최상단에 노출되겠죠.
그런데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만의 편의성(전화번호/지도연결, 썸네일 이미지 등) 때문에 아쉬워하고 계신가요?
파워링크(사이트검색광고) 광고를 집행할 때 확장소재로 플레이스 정보를 이용할 수도 있고, 모바일, 함께 찾은 파워링크 외에도 다양한 영역에 동시 노출될 수 있으니 그리 아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외에도 플레이스광고(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또는 지도 검색 결과 상단 노출)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초이스상품 가고 OOO OO 온다!

다음으로 네이버클릭초이스 상품을 이용하셨던 분들입니다.
모바일/PC에서 패션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주목도가 높은 이미지를 통해 광고되던 상품인데요.
상품 이미지와 가격을 먼저 보여주고 클릭했을 때만 과금되는 CPC타입의 광고로서,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이 적고 클릭 시 전환율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구 광고관리시스템 종료에 따라 클릭초이스상품을 이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네이버 통합검색, 쇼핑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상품을 광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클릭초이스처럼 이미지를 통해 광고하고 싶으시다고요?
기존 클릭초이스상품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스타일 추천’ 광고가 새롭게 출시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 중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을 진행하는 경우 노출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상품정보 중 '상품속성'을 등록하고, [네이버 패션 추천-모바일] 매체 설정을 하면 쉽고 편하게 '스타일 추천' 영역의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모바일 통합검색과 모바일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죠.
결국 기존의 클릭초이스상품 광고와 겉보기엔 비슷하지만, 일일이 별개의 광고를 등록해야했던 기존의 프로세스에서 개선해 쉽고 편한 방법으로 노출시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네이버클릭초이스 광고 종료, 새로운 전략을 준비해야 할 때

광고 종류도 많고 상품도, 키워드도 많아 안 그래도 복잡한데, 기존에 익숙하게 운영했던 광고가 종료되고 새로운 광고를 배워서 적용해야 한다니 막막하시죠?
우리 업체 사이트만 등록하고 끝, 혹은 상품만 올려 두고 끝이 아니라 잠재고객이 우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는 점에는 다들 동의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대부분은 이미 클릭초이스광고를 진행하면서 온라인 검색광고의 효과를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기 때문이죠.
검색광고를 진행할 때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광고주, 혹은 인하우스 마케터가 직접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자동화 프로그램이나 광고대행사의 도움을 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솔루션으로 광고에 소모되는 부담을 더는 쪽이든, 광고 전문가의 전반적인 케어를 받는 쪽이든 사장님의 선택입니다.
네이버클릭초이스 광고가 종료되어도 여러분의 상품이 계속해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연결될 수 있도록 새로운 돌파구를 꼭 찾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11월 30일 종료예정인 네이버클릭초이스 상품과 새로운 광고방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저희 가비아CNS에서는 보다 쉽고 편하게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검색광고 자동입찰 프로그램-다이애드PRO’를 개발했고, 광고주의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돕는 ‘마케팅 센터’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니즈가 무엇이든 여러분의 현재 상황에 가장 핏 되는 광고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검색광고 자동입찰 프로그램 다이애드PRO 혹은 온라인 광고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센터에서 여러분의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해답을 함께 찾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