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광고대행사를 찾는 사장님들은 많지만 광고대행사는 더 많은 걸까요? 대부분의 검색광고대행사들은 광고주 영업에 열을 올립니다.
그런데, 왜 광고대행사를 통해 광고한 사장님들 중 만족한 사장님들을 찾기는 하늘의 별 따기일까요?
어쩌면 대부분의 경우 진짜 실력 있는 검색광고대행사를 찾지 못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광고대행사를 통한 온라인 광고 운영에 관심이 있지만, 잘못된 광고 계약으로 피해를 입은 경험이 있거나 혹시 나도 그런 일을 겪게 될까 두려운 마음에 정보를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광고 사기 피해는 '무리한 장기 계약'을 유도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실력 없는 광고대행사들은 하루 이틀 일해보면 들통날 게 뻔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1년, 2년 이상 장기 진행을 약속받죠.
그리고 해당 기간 동안의 광고비를 한꺼번에 대행사 측에 지급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런데 진짜 실력 있는 광고대행사라면 장기계약을 유도하지 않아도 꾸준히 광고 대행을 이어갑니다.
광고 성과에 만족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런 광고대행사,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장기계약을 유도하지 않아도 광고주가 계속해서 광고 진행을 원하는 검색광고대행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징 1. 장기계약 요구, 왜 해요?
지금 당장 2~3곳의 광고대행사와 전화상담만 받아 보셔도 어느 정도 느낌이 드실 것 같습니다.
"지금 결정 안 하면 선착순이라 다신 기회 없어요. 1년보다 2년, 2년보다 3년 계약하시면 월 진행 비용은 더 저렴하게 해드릴게요."
"광고센터에서 대행권 지정해 주시고, 이번 달 사용하실 예산만 충전해 주시면 됩니다."
두 곳이 있다면, 어느 곳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사실 이 부분에서 대부분은 걸러집니다.
말 안 해도 아시겠죠?
단지 눈 앞에 보이는 당장의 광고비만 비교해, 장기계약의 꼬임에 넘어가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장기계약에 목매는 광고대행사가 아니라, 기간에 정함 없이 한 달 예산 단위로 진행하는 곳이 실력 있는 광고대행사입니다.
특징 2. 책임질 수 없는 '매출 보장'대신, 광고비에 대한 '예상 노출수, 클릭수'를 제공하는 곳
실력 없는 광고대행사는 사장님들의 환심을 사기 위해 처음부터 '매출 보장'에 대한 얘기를 들먹입니다. 그런데 매출은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광고를 통해 직접적인 매출 발생이 될 수도 있지만, 홍보 효과로 인지도가 늘어나 서서히 매출이 늘 수도 있습니다. 광고와 상관없는 지역적, 사회적 이슈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고작 '광고'에 대한 부분만 강요하는 광고대행사가 어떻게 사장님의 '전체 매출'을 책임질 수 있을까요?
검색광고대행사는 허무맹랑한 매출 보장 대신 '예상 CPC, 키워드 월간 검색량, 예상 클릭률'을 제공해야 합니다.
광고 성과 또한 많은 변수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레퍼런스가 있다면 사장님의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예상 데이터 정도는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징 3. 매체의 공식 광고센터를 통해 관리해 주는 곳
매체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없는 비공식 대행사의 경우 사장님께 직접 정해진 수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실제 소진 금액에 수수료율로 계산하면 그 금액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검색광고는 수수료 없이 대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수수료를 요구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실력 없는 검색광고대행사는 광고센터를 통한 정식 광고 비중은 최대한 적게 잡거나 아예 진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비공식 광고 영역이나 어뷰징에 집중하죠.
광고센터를 통한 운영현황 공유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실력 있는 검색광고대행사는 매체 광고센터를 통한 광고관리가 기본입니다.
광고비는 대행사에게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사장님께서 직접 매체에 충전함으로써 진행되며, 사장님이 원할 때 언제든 광고센터에 접속해서 광고 운영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광고 대행사들과의 공개 입찰 경쟁을 통해 선정되어, 국가기관/지자체 등의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지방공기업 등의 공공법인들의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게 된 것이죠.
정부 광고주의 검색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 및 SME 판매자분들도 대부분 1년 이상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광고주 정보 보호를 위해 정확한 브랜드 혹은 스토어 명은 비공개로 처리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부 검색광고, 2022년 하반기부터 2년(4회) 연속 진행
농산물 쇼핑몰 검색광고&체험단, 2018년부터 6년 연속 진행
헬스케어 기업 검색광고&배너광고, 2021년부터 3년 연속 진행
그 외 장기 진행 레퍼런스 다수
무리하게 장기계약을 요구하지 않아도 한 번 진행하면 지속적으로 다시 찾게 되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와 광고 상담을 희망하시나요?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가장 적절한 전략을 찾아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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