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황금 키워드 찾는 끝판왕 사이트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우는 온라인 생태계에서 소비자와 생산자를 이어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저는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의미한 검색량과 노출도를 확보할 수 있어야 비로소 그 정보는 날개를 달게 되죠. 저는 이 것을 “황금 키워드”라고 정의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황금 키워드를 찾는 분들께 도움될 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키워드 검색 결과에서 내 상품의 키워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은 온라인 MD/사장님
경쟁력 있는 틈새 키워드로 많은 사람에게 콘텐츠를 알리고 싶은 마케터/크리에이터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위와 같은 분들이실 겁니다. 어느 쪽이라고 할지라도 중요한 점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 중에, 경쟁이 너무 심하지 않아 활용하기에 적합한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는 점이죠.
그런데 기존에 키워드 분석 툴들이 이미 많이 있지 않냐구요?
맞습니다. 키워드에 연관된 콘텐츠 포화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부터, 광고 포화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까지 각종 사이트에서 저마다의 키워드 관리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 글을 통해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은 단순히 이러한 몇 가지 사이트들을 리스팅 하는 것이 아닙니다. 키워드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인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함과 동시에, 상품/콘텐츠 생산자에게 진짜 필요한 정보까지 줄 수 있는 새로운 황금 키워드 분석 사이트와 그 활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내 상품과 경쟁상품은 어디에?

하나의 상품을 판매할 때, 대부분 단 하나의 키워드에서만 노출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되어야 판매량도 자연스레 따라올 수 있죠.
그런데 상품 하나 당 검색 키워드가 못해도 5~10개는 될 텐데, 다수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하면 관리해야 할 키워드 수는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이제껏 모든 키워드 별 상품 노출 순위를 일일이 확인하셨나요?
아니면 키워드 별 상품 노출 순위 파악은 사실상 포기하고, 맹목적인 키워드 광고에만 집착하셨나요?
이제 여러 번 반복해서 상품 노출 현황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확인하고자 하는 키워드와 상품 url만 있으면 해당 키워드 내 상품의 현재순위 및 순위 변동 이력을 파악할 수 있죠. 이렇게 상품 url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경쟁 상품 순위 파악도 가능하며, 다수의 키워드 별 노출 결과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 키워드에서 노출 순위가 저조하다면 부족한 상위노출 작업을 보강한다거나, 키워드 광고를 통해 노출 순위에 힘을 실어줄 수 있겠죠.

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최저가 상품은 얼마?

앉은 자리에서 너무도 쉽게 비교가 가능한 온라인 쇼핑 환경의 특성상, 소비자는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습니다.
네이버는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고자, 검색 결과 중 동일 상품으로 파악되는 상품들을 모아 ‘가격비교 카탈로그’라는 비교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여기서 최저가 상품이 되면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안 그래도 민감한 온라인 가격 경쟁인데, 이러한 추세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는 최저가에 더욱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키워드 툴에서는 ‘최저가’에 대한 정보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현시대 온라인 셀러들에게 진짜 필요한 정보는 ‘최저가’인데 말이죠.
이제 가격비교 상품의 최저가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 상품의 url만 있으면 최저가 추이 뿐만 아니라 일일 평균, 전일대비 등락, 등락률, 고가, 저가 데이터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뿔뿔이 흩어져 있는 키워드의 핵심 정보를 한 곳에

황금 키워드를 찾는데 검색량만 중요할까요? 콘텐츠 경쟁률만 중요할까요? 아니면 상품 경쟁률?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다고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지표를 종합적으로 살펴봐야 진짜 내게 필요한 황금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키워드를 한 눈에 비교하고, 키워드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판매자 분들을 위해 필요한 또 한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N 사이트 쇼핑 검색 결과 1페이지, 상위 40개 상품의 리스트와 특성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상품명, 카테고리, 스토어명, 판매가, 브랜드, 제조사까지 상위 노출 상품의 특성을 파악해 내 상품의 상위노출 전략을 새롭게 구상해볼 수 있겠죠.
여기까지 새로운 황금 키워드 분석 툴 ‘다이애드 TREND’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D-5

2022.10.31 다이애드TREND 오픈

다이애드TREND는 10월 31일부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를 클릭하셔서 즐겨찾기 하신 뒤, 10월 31일부터 다이애드TREND를 만나보세요!
물론,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상품순위추적/최저가추적]의 경우 유료 서비스이지만, 오픈 프로모션으로 12월 31일까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트렌드]의 경우 무료서비스이므로 누구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제 다이애드 트렌드 단 한 사이트면 됩니다. 이곳 저곳에서 확인하던 키워드 분석 시간을 단축하고, 잘 소비될 만한 키워드에 상품과 콘텐츠를 홍보해 매출/조회수 증대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그럼,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이애드 트렌드를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