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 3대장 나가신다! (렌탈/정기구독/도착보장)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소비 스타일을 갖고 계신가요?
대용량으로 쟁여 두시는 분들도,
그때 그때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시는 분들도,
혹은 정기구독으로 정해둔 일정에 맞게 받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소비 양극화(대용량·소용량 구매), 합리적 소비, 편의성 중시 등이 현재의 소비 트렌드를 대표하는 키워드인데요.
네이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네이버쇼핑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런칭해 빠르게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 도착보장을 비롯해, 다양한 솔루션을 한 곳에 모은 '커머스 솔루션 마켓'이 바로 그것이죠.

관련 기사

오늘은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 중, 특히 3가지 솔루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가장 핫한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3대장(렌탈·정기구독·도착보장)에 대해 핵심만 모아 알려드릴테니,
여러분의 스마트스토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솔루션을 찾아 적용해보세요.

커머스 솔루션 마켓이란?

내 비즈니스에 딱 필요한 솔루션들을 쉽고 빠르게 추가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단 [커머스 솔루션 마켓] 메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직접 개발한 솔루션 외에 써드파티(3rd Party) 개발자들의 솔루션도 입점해 점점 더 다양한 구성을 보이고 있는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
아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1. 네이버 렌탈

네이버 쇼핑에서 렌탈 커머스를 도입합니다.
정수기, 안마의자 등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렌탈 커머스에 네이버의 기술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것이죠.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렌탈 사업을 운영·관리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는 렌탈 솔루션의 사용성 등을 테스트하고자 바디프렌드, 쿠쿠홈시스,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현대큐밍) 등 4곳이 먼저 참여해 렌탈 상품을 판매중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서 아직 렌탈 솔루션을 사용할 수는 업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중인 4개 브랜드사의 시범 운영을 통해 솔루션이 조금 더 안정화되면
조만간 커머스 솔루션 마켓을 통해 더 많은 판매자들이 렌탈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쇼핑 렌탈을 직접 살펴보세요!

2. 네이버 정기구독

다음은 네이버쇼핑 정기구독 솔루션입니다.
앞서 살펴본 렌탈보다 더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할 것 같은데요.
솔루션 도입 이전에는 판매자가 직접 정기배송 일정을 일일이 체크해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구독 커머스 모델은 유통사나 플랫폼의 사입이 필수적이었죠.
이제 네이버 정기구독 솔루션으로 쉽고 편하게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입 절차 없이 판매자가 직접 원하는 대로 정기구독을 운영할 수 있어, 셀러의 자율성도 보장됩니다.
이렇게 런칭된 이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간 네이버 정기구독 솔루션은 23년 3월 13일 유료 서비스로 전환되었습니다.
판매자는 유료 전환 이후 신규로 신청되는 정기구독 건에 대해, 매출액의 3%(부가세 포함)에 해당하는 금액을 솔루션 사용료로 부담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한 공지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3. 네이버 도착보장

네이버 도착보장은 약속한 날짜에 배송완료 될 것을 소비자에게 보장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렌탈이나 정기구독에 비해 더 많은 판매자분들이 활용하실 것 같은데요.
기존에도 저희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 도착보장 런칭 소식 들려드렸었죠.
네이버 도착보장 런칭 소식 보러가기
기존의 빠른 배송 특화 서비스는 네이버와 함께 이커머스 양대 산맥을 이룬 쿠팡의 로켓배송이 있죠.
그런데 최근 몇몇 브랜드들이 갈등 상황 끝에 로켓배송에서 빠져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 상품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바로 네이버 도착보장관입니다.
물론 해당 브랜드들이 완전히 돌아선 것은 아니고 협상 중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주요 간편식과 생필품들이 네이버 도착보장관에 속속들이 입점하고 있는 상황들로 미루어 보면, 아직까지 높지 않은 네이버 도착보장의 시장점유율이 조만간 빠르게 치고 올라서지 않을까요?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는 23년 4월 현재 베타 서비스로, 수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한데요.
추후 서비스 이용자수가 늘어나고 시스템 안정화가 완료되면, 네이버 정기구독처럼 이용료를 부과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판매자분들은 베타 서비스 기간을 이용해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여기까지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3대장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렌탈, 정기구독, 도착보장
네이버쇼핑(스마트스토어) 판매자분들께 현시점 가장 뜨거운 감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좋은 고객 서비스를 실현한다고 할지라도, 검색결과에서 경쟁력 있는 위치에 노출될 수 없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여러분의 잘 만든 상품과 서비스를 더 좋은 위치에 노출시킬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번거로운 입찰가 조정 업무를 자동으로 해주는 '다이애드PRO',
이커머스 업계 15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상품 광고를 대행하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 담당자가 심도 있는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문의량이 많아 신청서 작성 순으로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기다리시면서 가비아CNS 블로그를 이웃추가 하시고 온라인 사업&광고 관련 게시글을 확인해주세요!
그럼 여기까지 가비아CNS 마케팅센터&다이애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광고 상담 문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