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브랜드 블로그, 공들여 쓴 게시글 상위노출이 안 되어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홍보수단을 활용할 수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 하면 기본적으로 떠올리는 것이 바로 '블로그'일 것입니다.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를 전달해 줄 수 있고, 포털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많은 유입을 이끌어낼 수도 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을 활용하기도 하고,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특히 '브랜드 블로그'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나요?
체험단 후기보다 전문적인 정보전달을 원하시나요?
그런데, 공들여 쓴 콘텐츠가 자꾸 검색 순위 뒤로 밀려나 고민이시라구요?
그렇다면 이번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 때 검색 노출 순위 상위에 고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브랜드 블로그란?
브랜드, 상품, 업장 등을 홍보할 목적으로 사업체의 정체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그를 말합니다.
이렇게 개설된 블로그는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 '홈페이지'의 역할을 대신해주기도 하고, 잠재고객들과 블로그 이웃을 맺어 소통 창구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역할은 바로 검색노출을 통한 정보 전달 및 홍보에 있죠.
브랜드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상위노출?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런데 검색 상위노출,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은 과제입니다.
사업 운영만 하기에도 바쁜데, 어떻게 매번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며 블로그 지수를 관리할 수 있을까요?
이 과정에서 블로그 체험단 혹은 기자단을 진행하는 방법과 '노출보장', '월보장' 등의 방법을 알아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모두 외부(제3자)의 블로그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우리의 브랜드 블로그에 데이터가 쌓이지는 않죠.
게다가 '보장' 방식의 노출 상품은 불법 트래픽을 통해 일시적으로 순위를 올려주는 것으로, 트래픽을 중단하면 순위도 동시에 떨어지는 성격을 갖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 때, 콘텐츠를 상위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진짜 없는 걸까요?
파워컨텐츠 광고
네이버의 정식 광고 상품인 '파워컨텐츠' 광고를 진행한다면 브랜드 블로그 게시글의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란?
이용자의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콘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즉,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에 올린 게시글에 검색광고를 집행해 상위노출 하는, 일명 '콘텐츠 검색광고'인 것이죠.
네이버 뷰탭 검색결과에서 [ 광고 ⓘ ] 표시가 있는 게시글을 종종 접하셨을 거예요.
얼핏 보면 일반 비광고 게시물과 비슷한 UI로 노출되면서도, 브랜드 공식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이기에 자연스럽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노출영역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문장호 교수는 "바이럴 마케팅에 지친 소비자들은 파워컨텐츠와 같이 광고주가 직접 소개해주는 콘텐츠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인식해 호감을 갖게 되어 광고 반응도 더 높게 나타난다는 것이 분명히 확인되었습니다." 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실제 파워컨텐츠 광고 게시글을 본 후 '바로 구매', '사이트 방문'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파워컨텐츠 광고를 접한 이용자는 파워링크 영역에서 동일 광고주의 광고를 더 많이 클릭했다고 하네요.
(출처: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 소개서)
파워컨텐츠 광고는 검색 지면(네이버/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지면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스마트블록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스마트블록 적용 키워드의 경우 파워컨텐츠 게시글은 [브랜드 콘텐츠] 블록에서도 노출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장점
일반적으로 블로그에 게시글을 올리면, 제목-내용-태그에 작성된 키워드를 기준으로 노출됩니다.
제목에 모든 키워드를 다 담을 수는 없으므로, 한 개의 글이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도 한정적이죠.
따라서 어떤 키워드에 노출시킬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선택과 집중은 불가피합니다.
하지만 파워컨텐츠 광고를 진행할 경우, 단 하나의 글로도 보다 많은 키워드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로 구매 가능한 키워드 리스트(클릭)를 확인하고,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 또는 키워드의 핵심 단어를 소재 내(제목or설명) 1회 이상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게다가 일반 블로그 콘텐츠는 검색 노출 순위를 내가 정할 수도 없고, 운좋게 상위 노출이 되었다고 한들 언제 떨어질지 알 수 없습니다.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의 경우 하루도 채 버티지 못하고 순위가 하락하기도 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집행 시, 노출 순위는 CPC 구매단가에 의해 결정됩니다.
비공개 입찰이지만, 어쨌든 후순위 광고주보다 높은 입찰가를 제시하면 상위 구좌에 노출될 수 있고, 비즈머니 충전 및 입찰가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준다면 순위 유지 또한 가능합니다.
단, 파워컨텐츠 광고는 게시글 작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클릭)에서 확인해주세요.
여기까지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광고주분들께 추천드리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공들여 작성한 콘텐츠가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지 않아 속상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 파워컨텐츠 광고를 소개해드린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는 파워컨텐츠 광고주분들을 위한 광고대행 및 광고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접 광고를 운영하신다면, 파워컨텐츠 검색광고 자동입찰 프로그램 '다이애드PRO'를 추천드리고,
대행 운영이 필요하시다면, 검색광고 대행 수수료 없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와 함께 진행해보세요!
이외에도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 진행이 가능하며, 파워컨텐츠 광고는 네이버의 다른 광고상품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문의 주세요.
담당자를 배정해 심층 분석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광고 상담 문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홈페이지
전화문의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