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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검색광고, 3월부터는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온라인에서 내 사업(상품, 업장, 서비스 등)을 홍보할 때, 검색결과 주목도 높은 위치에 노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이트검색광고'에 대해 관심 가지고, 지금도 이렇게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고 계실 것 같은데요!
검색결과 상위 노출을 통해 내 상품을 홍보하고 싶으신가요?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 중인데, 소재 효율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인 광고 진행을 원하시나요?
오늘 소개해드릴 소식은 바로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에서 24년 3월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미리 살짝 스포 드리자면, AI를 활용한 스마트한 광고 운영이 주요 내용인데요.
2024년 가장 뜨거운 감자인 AI 기술을 통해 광고에 들이는 에너지를 줄일고 광고 효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입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반응형 소재'가 새롭게 도입됩니다. 이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소재를 구성할 수 있게 되는데요.
사이트검색광고란?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의 대표적인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파워링크'라고도 많이 들어보셨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과금되는 CPC 방식의 광고입니다.
반응형 소재란?
광고주가 등록한 '제목'과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해,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입니다.
기존의 사이트검색광고에서는 광고주가 등록한 소재가 고정으로 표시되었는데요.
반응형 소재를 이용하면 등록한 소재를 토대로 수많은 조합을 만들어, 효과적이고 유연한 광고 소재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반응형 소재 도입 초반에는 사이트검색광고 전체 노출의 '약 50% 트래픽'에서만 반응형 소재가 노출됩니다.
즉, 기존에는 최적의 광고소재를 찾기 위해 제목과 설명 문구를 일일이 등록하고 테스트해야 했는데요.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면 광고주가 등록한 제목과 설명문구 중 광고문맥과 지면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 된 소재를 조합해 노출해줍니다.
소재 A/B 테스트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게 되는 것이죠.

2. 반응형 소재 도입 일정 및 방법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는 24년 3월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업종'을 제외하고는 모든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소재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니,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중인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소재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직접 입력하는 방법과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생성형 AI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소재 직접 입력
제목과 설명을 합쳐서 우리는 '소재'라고 부릅니다.
반응형 소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AI가 학습을 통해 최적의 조합을 찾을 수 있도록, 제목과 설명 문구를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제목은 최소 3개에서 최대 15개까지, 설명을 최소 2개에서 최대 4개까지 입력이 가능한데요.
입력된 제목과 설명 수가 많을수록 효율 높은 소재를 조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생성형 AI 도구 활용
제목과 설명 문구를 직접 작성하는 것이 어렵다면, 생성형 AI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소재 작성 화면 우측의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기술이 접목된 생성형 AI 도구는 광고주의 비즈채널(웹사이트)과 키워드를 분석해 제목과 설명에 적합한 소재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생성형 AI가 제시한 아이디어 중 [+] 버튼 혹은 여러 개의 아이디어를 선택해 [전체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각 소재를 간편히 입력/수정할 수 있습니다.

3. 반응형소재 도입의 기대효과

생성형AI가 소재를 생성해주기도 하고, 각 조합 별 효율을 자동으로 테스트 해 최적화하는 반응형 광고.
첫번째 이점은 바로 광고 운영 자체가 쉬워지는 것 아닐까요?
게다가 효율 높은 소재 조합을 찾아 노출을 최적화 해주니, 결과적으로 광고효율 또한 상승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사이트검색광고의 반응형 소재 도입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다가올 3월, 남들보다 빠르게 반응형 소재를 적용해 광고해보고 싶으신가요?
가비아CNS는 네이버의 검색광고 운영 시 수수료 없는 광고대행이 가능합니다.
또, 자체 개발한 자동입찰 프로그램을 통해, 희망순위 입찰관리 또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주시면, 광고 담당자를 통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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