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순위 추적 소재 등록과 삭제

순위 추적에서는 어떤 키워드에서 특정 상품이 몇 페이지에, 몇 위에 노출되고 있는지 추적해 드립니다.

소재 등록

이전까지 순위 추적이 과연 무엇인지 개략적인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지금부터 본론! 순위 추적 사용의 첫 시작인 소재를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등록’ 다음에 ‘키워드 등록’

순위 추적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이 노출되는 순위를 추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 순위 추적에서 소재는 키워드와 상품의 쌍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우선 상품을 등록하고 나서 그 어떤 키워드들을 등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1단계. 순위 추적에 접속하여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2단계. 상품의 Mid 값이 포함된 상품 URL을 입력해주세요.
상품 등록 시 상품 URL 형식을 확인해주세요! 입력한 상품 URL이 “nvMid=0000000000&catId=00000000” 을 포함하는 형식인지 nvMid 값이 숫자 10~11자리인지 확인해주세요.
상품 URL 확인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3단계. 조회된 상품이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이 맞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단계. 추가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 키워드추가를 클릭합니다.
5단계. 키워드 등록이 완료되면 상품 순위 추적 소재 등록 완료

소재 삭제

여기서 잠깐! 소재를 삭제하게 되면 갱신되어 누적된 소재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소재를 재등록해도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으니, 소재 삭제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동일 상품의 다른 키워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방법1. 순위 추적 테이블에서 소재 삭제

순위 추적 소재 테이블에서 삭제 하고자 하는 소재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뒤 선택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방법2. 순위 리포트 화면에서 소재 삭제

순위 리포트 화면 오른쪽 상단의 키워드 편집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편집 창이 열립니다.
키워드 편집 창에서 삭제 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뒤 선택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실수로 소재를 삭제하고 새로 등록했더니, 데이터가 없어요.
설명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다이애드 공식 고객센터에 1:1문의 를 남기시거나
다이애드 운영팀( diad@gabiacns.com)에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