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계정을 다이애드에 추가한 경우에만 자동입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관리 메뉴를 통해 계정을 추가해보세요.
고객 ID 확인하기
다이애드에 계정 추가 시 Google Ads 계정의 고객 ID가 필요합니다. 계정을 추가하기 전에 Google Ads에서 고객 ID를 확인해주세요.
방법 1 구글계정 프로필에서 확인하기
오른쪽 상단 계정이름 왼쪽 '고객 ID'(10자리 숫자)를 확인합니다.
방법 2 도움말에서 확인하기
오른쪽 상단의 도움말 을 클릭합니다.
메뉴 하단에서 '고객 ID'(10자리 숫자)를 확인합니다.
고객 ID로 광고주의 Google Ads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에게만 ID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 추가하기
자동입찰 사용의 첫 걸음입니다. Google Ads에서 확인하신 고객ID로 다이애드에 구글 계정을 추가해주세요.
1단계 계정 추가하기
•
설정 > 계정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
계정추가 > 구글 을 클릭합니다.
•
계정 추가하기 화면에서 Google Ads 계정의 고객 ID (숫자 10자리)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
계정의 상태값이 “연결요청”임을 확인합니다.
계정 추가 시 계정 상태값이 “연결완료”인 경우 해당 계정이 이미 다이애드 관리자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연결완료”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2단계 계정연결 요청 수락하기
•
Google Ads 메인 페이지에서 도구 및 설정 > 액세스 및 보안 메뉴로 이동합니다.
•
관리자 탭 메뉴 클릭 후 링크요청에 동의 를 클릭합니다.
다이애드 관리자 계정에서 연결을 요청한 것인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단계 계정연결 완료 확인하기
다이애드 계정관리 메뉴에서 계정의 상태값이 “연결완료”임을 확인합니다.
계정 연결 요청 동의 후에도 계정상태 값이 “연결요청”일 경우
Google Ads에서 계정연결 요청에 동의 후에도 계정상태가 “연결요청”일 경우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상태 값을 업데이트합니다.
새로고침 버튼의 무분별한 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클릭수를 계정당 1일 10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에 변경사항이 적용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Google Ads에서 계정연결 요청에 동의하신 후 1~2분이 지난 후에 새로고침 을 클릭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계정 연결에 실패했어요.
중복된 계정을 추가할 수 있나요?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했는데 “1일 10회를 초과했습니다.”라고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