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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마케팅, 실패하지 않는 네 가지 조건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무더위도 한풀 꺾이고, 새로운 시즌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영업 마케팅, 소상공인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으로 정보를 찾고 계시죠.
"내 밥그릇 챙기기도 벅찬데, 자꾸 여기저기서 광고성 전화가 많이 와요."
"N년 계약하면 월 X만원에 광고 진행 가능하다는데 솔깃해요. 믿어도 될까요?"
"이왕이면 크고 믿을 만한 대행사에 맡기고 싶은데, 저 같은 소상공인은 안 받아주겠죠?"
특히 위와 같은 생각으로 이 글에 들어오셨을 것 같은데요. 자영업 마케팅, 소상공인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사장님들은 아래와 같은 어려움에 봉착해 계신 것 같습니다.
1) 한정적인 예산으로 광고를 운영해야 함
2) 시행착오를 여러 번 거칠 여유가 없음
3) 직접 일일이 체크할 시간과 여력이 부족함
그렇다면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대기업, 정부광고주는 물론 소상공인까지 폭넓은 사업이해도를 갖춘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조건 저희를 추천하기 위한 글이 아님을 먼저 밝힙니다. 사장님들께서 직접 광고를 운영함에 있어서도 도움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영업 소상공인분들이 온라인 광고에 있어서 자주하는 실수를 짚어보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자주 하는 실수 top 4>
어떤 광고인지 제대로 모르는 채 주변에서 하라는 광고에 휘둘린다.
비용을 아낄 수 있다면 어떤 위험도 감수한다.
적은 비용으로 대박 효과를 바라고 지원사업 당첨, 월 X만원 광고 패키지 등에 낚인다.
좋은 대행사를 보는 안목이 없어 잘못된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한다.
혹시 위의 경우 중 하나라도 해당하시나요?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의 생각을 바꿔드리겠습니다.

CPC광고는 비싸다?

자영업자, 소상공인일수록 해야 하는 CPC광고
CPC(Cost Per Click) 광고란, 유효한 클릭에 대해서만 광고비가 지불되는 광고입니다. 일단 비용 지불 없이 광고를 노출시키고, 클릭이 발생할 때에만 정해 둔 클릭당 입찰가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1천원짜리 키워드로 10번 클릭 되면 1만원, 2천원짜리 키워드로 8번 클릭 되면 1만6천원이 과금되는 것이죠.
유입 성과에 관계 없이 구좌 당 수백~수천 만원을 호가하는 기간제 광고에 비해 부담 없는 것이 바로 CPC광고입니다.
물론, 키워드에 따라 입찰가는 상이하고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경우 클릭 당 최대 10만원까지 과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영업 소상공인분들이 10만원짜리 키워드에 광고하는 일은 드뭅니다.
대신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입찰 경쟁이 심하지 않은 '틈새 키워드'를 찾는 것이 관건이죠. 한정된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요일/시간대/지역설정 등 탄력적인 광고 설계도 필요합니다.
같은 키워드에 광고해도 소진되는 광고비와 효율의 차이는 바로 여기에서 발생합니다. 즉, CPC광고를 하더라도 '제대로 알고 잘'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광고비 절약은 ‘이렇게’

나는 한 달에 쓸 수 있는 광고비가 많지 않은데... 대행사에서는 돈 많이 쓰는 광고주만 좋아하지 않나요?
지금도 일부 대행사에서는 그럴 수 있습니다. 일부러 광고비를 많이 소진하도록 유도하기도 하죠.
하지만 '자동입찰 솔루션'이 있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자동입찰 솔루션을 활용하면, 광고를 직접 운영해도 보다 전문적으로 집행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자동입찰 솔루션을 활용하는 대행사에 맡기면 빈틈없이 광고가 운영되어 관리의 소홀함을 느낄 틈이 없습니다.
자동입찰 솔루션이란, 자동으로 검색광고 입찰가를 오르내려 차순위 광고주와 단 10원 차이로 희망순위에 고정 노출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솔루션은 광고비의 많고 적음에 따라 광고주를 차별하지 않습니다.
광고비 10만원을 쓰든, 100만원을 쓰든 정해진 로직으로 그저 성실히 가동될 뿐이죠. 이것이 바로 사장님의 피 같은 광고비를 아낄 수 있는 진짜 비법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저희 회사 레퍼런스를 쌓아야 해서 무료로 광고 진행해드려요. 대신 서버비로 월 X만원씩 N년치 한번에 결제하세요.
축하합니다. 당첨되셨습니다. 사장님만 특별히 3년간 초특가로 광고해드릴게요.
이런 광고성 영업 전화에 혹해서 결제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전화 영업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전화로 신규 광고주를 모집하더라도 광고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위의 멘트들은 그저 광고에 대해 잘 모르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판단력을 흐리게 만드는 낚시성 멘트에 불과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장기 계약을 일단 진행하면, 하루가 지나든 일주일이 지나든 환불 가능한 금액은 빛의 속도로 줄어듭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 저렴하게, 오랜 기간 동안, 편하게 광고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접근했다가 너무나도 큰 인생 수업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온라인 광고, 내가 들이고 투자한 만큼 성과가 나온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대행사 선택 기준?

‘이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검색해서 상위에 있는 업체니까 당연히 내 광고도 상위에 올려주겠지...
다른 사장님이 직접 알려준 업체니까 믿어도 되는 정보겠지...
라고 생각하셨나요?
검색 상위 노출은 검색광고 입찰가에 의해 결정되며, 지식인/커뮤니티 등에서 추천해준 내용도 사실은 업체의 교묘한 바이럴입니다.
그럼 여러분의 사업에 진짜 도움 되는 대행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내 사업에 대한 이해도" 가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대행사가 모든 업계, 모든 광고에 능통하지는 않습니다. 각자 잘하는 분야가 있고 깊이가 다릅니다.
여러분이 판매하는 상품,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와 관한 레퍼런스가 충분히 확보되어 있는지가 대행사 선택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자영업 소상공인 마케팅에 있어서 자주 하는 실수와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를 직접 하는지, 대행사에 맡기는지 여부에 관계 없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자영업/소상공인 마케팅방법에 대해 말씀드린 가비아CNS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매출확장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각종 매체 CPC광고 공식 대행사로 수수료 없는 광고 대행 가능
2023년 상/하반기 연속 정부 키워드광고 공식 협력업체 선정
자체 개발한 광고 솔루션(자동입찰/경쟁사분석/키워드분석)으로 스마트한 광고 최적화
회원 가입 시 2주 무료 이용, 대행사 지정 시 솔루션 무료 제공
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의 이커머스 업계 노하우
창업/운영/해외진출/광고마케팅까지 비즈니스 전반적인 노하우 보유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자영업 마케팅, 소상공인 마케팅 관련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담당자가 직접 연락드립니다. 단, 문의량이 많아 유선 상담까지 2~3일 소요될 수 있으니, 신청서를 접수하고 기다리는 동안 광고 솔루션 '다이애드'를 먼저 체험해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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