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제외 키워드 이므로 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소재입니다.
쇼핑검색 캠페인에서 자동 매칭된 키워드 중 광고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경우, 제외키워드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그룹 또는 소재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직접 광고 노출을 제외할 키워드를 설정하거나, 검색어 없이 쇼핑 카테고리 선택 시 노출되는 광고를 제한하는 2가지 방법으로 제외키워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① 동일한 광고그룹에 등록된 모든 소재에 동일한 제외키워드를 설정하는 경우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목록 페이지에서 제외키워드 탭 클릭
② 개별 소재에 별도의 제외키워드를 설정하는 경우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상품정보 페이지에서 제외키워드 탭 클릭
따라서, 입찰 결과 실패 사유 중 ‘노출 제외 키워드 이므로 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소재입니다.’ 이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희망키워드가 혹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 상에 제외 키워드로 등록된 소재인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