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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광고, 누구나 성과 보는 것은 아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커머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두근대는 마음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며, 기대와는 다르게 혹독한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게다가 수많은 광고업체들의 러브콜 아닌 러브콜을 받게 되죠.
전화 한 통에 홀린 듯 1년, 2년, 혹은 그보다 더 긴 기간의 광고대행을 저당잡히기도 하고, 흔들리지 않고 잘 대처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저희도 광고대행사입니다.
생활용품, 패션, 잡화, 식품, 건강, 유아동 등 소비재 브랜드 캠페인 다수 진행
월 라이브 광고주 평균 1,000건 이상의 압도적인 광고 노하우 보유
자체 개발 자동입찰 솔루션으로 광고비 평균 8~10% 절감
2분기 연속 정부광고 공식 협력업체 선정, 정부/지자체/공공기관 광고 운영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저희가 광고대행사라서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잘)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그 달콤한 결과는 아무에게나 그리 쉽게 찾아오지 않습니다.
같은 광고를 해도 어떤 쇼핑몰은 매출이 몇 배 껑충 오르고, 어떤 쇼핑몰은 지지부진 하기도 하죠.
그렇기에 아무에게나 광고하라고 부추기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아래의 예시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시고,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1. 이런 분들은 ‘아직’ 광고하지 마세요

이제 막 쇼핑몰 창업해서 상품 등록조차 덜 되어있는 분들
'온라인 광고 아무것도 모르겠어요ㅠㅠ (밑도 끝도 없이) 다 알려주세요ㅠㅠ'
정상적인 성장보다 불법, 편법, 어뷰징 등으로 쉬운 방법만 원하는 분들
죄송하지만 이런 분들은 문의주셔도 저희가 도와드리기 어렵습니다. 대신 아래와 같은 방법을 먼저 추천드립니다.

부지런히 상품 등록하고, 쇼핑몰 운영 정상화 하기

고객이 쇼핑몰에 들어왔을 때, '에이, 별 거 없네~' 혹은 '이런데서 구매하면 상품이 잘 올까?' 하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쉽게 말해 쇼핑몰의 구색을 갖춰야 하는 것이죠. 상품 한 개 만으로 대박 매출은 쉽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꾸준히 상품을 올려야 자연스레 매출도 따라옵니다.

어떤 방법으로든 직접 공부하며 부딪혀보기

아무것도 모르겠다며 지식인or카페에 질문글부터 올리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경우 그저 여러 광고업체들의 타깃이 될 뿐입니다. 책을 보든, 유튜브 영상을 보든,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배우고 부딪혀보세요. 직접 광고 세팅해서 몇 만원, 몇 십 만원 써 보는 게 당장의 광고성과가 없더라도 멀리 보면 훨씬 이득입니다.

고객/체험단 리뷰 쌓기

구매가 일어나야 리뷰가 쌓이는데, 리뷰가 없으면 유입된 고객의 구매전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마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와도 같습니다. 리뷰가 전혀 없는 상태라면, 직접 리뷰어를 찾아나서거나 체험단 마케팅 업체를 활용해보세요. 상품을 제공하고 쇼핑몰에 후기를 작성하는 '쇼핑체험단'은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쇼핑몰광고 홍보 방법입니다.
체험단과 관련하여 기존에 작성해드린 글 링크를 첨부드립니다.
아직 안 읽으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2. 이런 분들은 '지금' 광고 하세요

상품이 충분히 등록되어 있고, 운영 사이클이 어느정도 잡혀 있는 분들
제대로 신경 쓰기에 너무 바쁘거나, 보다 정교한 컨설팅이 필요한 분들
어떤 광고를 하고싶은지 명확한 니즈가 있는 분들
물론 직접 광고를 전문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면 베스트지만 그런 경우는 흔치 않죠.
그럴 때 전문 대행사의 도움을 받으면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아무 대행사를 선택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내 업종과 Fit이 맞는 대행사 찾기

일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갖춘 대행사를 찾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아무리 좋은 회사라고 하더라도 내 상품에 대한 이해와 레퍼런스가 충분하지 않다면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령, 온라인 상품인데 맛집 전문 마케팅 업체에 대행을 의뢰하는 일은 도박과도 같죠.
내가 판매하는 상품 카테고리와 관련한 노하우가 있는 회사가 최고의 광고 대행사입니다.

공식 대행사 제도를 활용하세요

대부분의 광고 매체에서는 공식대행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식대행사란, 해당 광고에 대한 전문성과 실력을 인정 받은 회사로, 매체에서 직접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별도의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단, 공식대행사라고 해서 무조건 정답은 아닐 수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회사와 내 상품의 관련성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네이버와 같이 대행수요가 많은 매체의 경우, 공식대행사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실제 광고를 실행하는 대대행사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 계약 No! 건 별 진행하세요

앞서 말씀드렸듯, 한 번에 덜컥 1~2년 이상의 장기 계약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장기 계약 하면 월 N만원 수준의 저렴한 금액에 가능하다'라는 이야기에 현혹되죠.
그런데 온라인 광고는 클릭 당 얼마, 노출 당 얼마의 광고비가 쓰였는지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즉, 대행사에서 임의로 할인을 적용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매체 광고 외, 체험단도 동일합니다. 인원 당 단가로 진행합니다.
'N년간 인원 무제한' 같은 내용으로 계약하면 겉보기엔 좋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인원 모집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장기 계약 할인에 속지 말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여기까지 쇼핑몰광고 '하세요vs.하지마세요'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1번(광고 아직 하지마세요)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일단 저희 블로그를 이웃추가 해주세요.
그리고 차곡차곡 내공을 쌓고, 쇼핑몰광고에 도움이 필요할 때 저희를 다시 찾아주세요.
위의 2번(광고 지금 하세요)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필요한 광고는 어떤 광고인지 고민해보세요.
혹시 광고 방향성 설정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쇼핑몰 url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가장 적합한 맞춤 광고 전략을 추천 드립니다.
가비아CNS에서는 탄탄한 이커머스 업계 노하우와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 광고 솔루션 '다이애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비아CNS에 광고대행을 맡겨주시면, 광고 솔루션 다이애드(키워드분석/경쟁사분석/자동입찰)를 활용해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광고 관리 도와드립니다.
물론, 다이애드 솔루션은 광고주가 아닌 일반 회원분들께도 열려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셔서 회원 가입 후 2주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직접 쇼핑몰광고 운영하시는 판매자 여러분들에게 든든한 이정표가 되어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이애드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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