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키워드 자동입찰? 솔루션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안녕하세요, 온라인 쇼핑몰 사업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저희는 ‘우리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세상의 모든 상거래를 지원한다’ 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분들을 위한 마케팅 서비스 ‘다이애드’를 런칭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아래와 같은 성과를 기록하며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저희에게 키워드자동입찰솔루션에 대한 궁금증을 문의하거나 광고를 의뢰하고 계십니다.
다이애드 광고 진행 성과
이 글에 들어오신 여러분들은 아마도 온라인 쇼핑몰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 혹은 그 곳에서 근무중인 마케터 분들이실 겁니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생각하고 온라인 키워드광고를 시작했는데, 운영하다 보니 이 키워드, 저 키워드도 광고에 추가로 노출시키고 싶어 지고, 시즌별로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신상품에 광고 운영이 점점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고 계시죠?
아마 이쯤 되면 상품을 잘 팔기 위해 광고를 하는건지, 단지 광고를 위한 광고를 하는건지 모르는 지경이 되실 겁니다. 저희가 만나본 사장님들 중 대다수는 실제로 이러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계셨죠. 그리고 다들 입을 모아 말씀하십니다. “온라인 광고에 소모되는 에너지를 아껴서 이제는 더욱 생산적인 업무에 집중하고 싶어요.”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경쟁자가 많아 검색 광고를 필수로 운영하고 있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서 지금 당장 떠오르는 키워드만 해도 최소 10개 이상이다.
포털사이트 쇼핑채널/오픈마켓/소셜커머스 등 최소 2곳 이상의 멀티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키워드 입찰가 조정에 시간 소모가 많이 되어 다른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이 부족하다.
집에서도, 퇴근해서도 상품 노출 순위를 확인하느라 손에서 핸드폰을 놓을 새가 없다.
혹시 위의 제시한 사례 중 한 가지라도 해당하신다면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오늘은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키워드자동입찰 업체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실패 없는 키워드자동입찰 업체 선정 기준 세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키워드자동입찰 업체 선정할 때 필수 체크리스트 3가지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해 왜 이러한 세 가지 기준을 체크해보셔야 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키워드자동입찰 업체 다 비슷비슷 한 거 아닌가요?”

아닙니다.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일지 몰라도 디테일한 기술에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우리는 보통 최소 입찰주기와 입찰가감액 설정이 가능한 것을 자동입찰솔루션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입찰주기와 입찰가감액 설정만으로는 끝없는 키워드 입찰 업무에서 여러분을 완전히 해방시켜 주지는 못합니다.
검색광고 자체는 자동입찰솔루션을 통해 세팅한다고 하더라도, 실제 검색을 하는 주체는 소비자, 즉 ‘사람’ 입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의 구매성향에 따라 키워드를 검색하는 패턴도 분명 모두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상품은 퇴근 시간대에 검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어떤 상품은 잠들기 전 야간 시간대, 또 어떤 상품은 업무 시간 중에 활발한 검색이 이루어지는 등의 차이가 있는 것이죠.
그런데 만약 우리의 잠재고객이 키워드에 관심을 갖지 않는 요일, 시간까지 최고순위로 노출되어 입찰이 이루어지고 있다면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이런 시간에는 입찰가, 희망 순위를 낮게 조정하거나 아예 광고를 잠시 중단해 광고비를 아껴 두었다가, 잠재고객이 활발하게 검색하는 요일, 시간에만 집중해서 운영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겠죠.
그렇기에 이러한 디테일 설정이 가능한 업체인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프로그램 깔고, 입찰 돌아가는 동안 항상 켜두고... 너무 복잡하지 않나요?”

PC에 프로그램 설치 및 가동과 관계없이, 자동입찰솔루션은 24시간 계속되어야 합니다.
자동입찰솔루션이 어떤 방식으로 실행되는지 확인 해보셨나요? 내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서버형으로 실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PC에 설치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야 자동입찰이 진행되기 때문에 PC를 종료하면 자동입찰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모바일에서는 입찰 업무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변동 이슈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에도 무리가 있죠.
반면 후자의 경우 내 PC의 ON/OFF 상태와 상관없이, 웹에서 설정한 대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도 웹에 접속만 하면 입찰 업무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키워드자동입찰이 우리를 쉬게 해주는 만큼, PC도 쉴 수 있어야 진짜 똑똑한 자동입찰솔루션인 셈이죠.

“쉴 새 없이 전화 영업하고, 스팸 성 쪽지 보내고… 마케팅 할 시간이 있나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온라인 쇼핑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이미 마케팅 관련 업체들의 수도 없는 광고성 전화, 쪽지 등에 시달리셨을 겁니다. 온라인 광고대행 생태계는 심각하게 포화된 상태이고, 너도나도 앞다투어 광고주를 모시기 위해 무분별한 영업에 혈안이 되어 있는 것이죠.
이러한 시장 구조 상 영업에 열을 올리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분들을 마냥 비난할 수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내 상품의 광고를 맡길 때 더욱 잘 알아보셔야 하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무분별하게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지 않아도 확실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문의가 들어오는 곳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검색 광고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실제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가고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하는 것이죠.
이렇게 네이버 키워드 자동입찰 업체를 선정할 때 여러분이 염두에 두어야 할 3가지 포인트에 대해 짚어드렸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저희 가비아CNS의 다이애드 마케팅센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먼저 작성했던 저희 브랜드에 대한 소개글을 첨부해드립니다. 혹시 아직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가비아CNS 다이애드 소개글 바로 가기
그리고 저희의 자동입찰솔루션 다이애드 PRO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14일 무료 체험을 사용해보실 의향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홈페이지로 문의 남겨주세요. 다이애드 컨설턴트가 여러분의 사업 성공을 위해 마케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1644-4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