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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이 것' 모르는 상태로는 유튜브 협찬 광고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유튜브 협찬 혹은 유튜브 광고에 관심 있으신가요?
경쟁사는 유튜브 광고를 어떻게 하고 있나 궁금하신가요?
유튜브로 광고하려면 비용이 얼마나 들지 궁금하신가요?
국내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브 채널 수만 10만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들 중 우리 상품에 딱 적합한 유튜버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내가 평소에 즐겨 보는 유튜버
주변에서 추천해준 유튜버
검색했을 때 많이 나오는 유튜버
이제까지 단순히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버를 찾고 계셨나요?
우리 상품과 잘 맞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유튜버가 있을 수도 있고, 누구나 알 법한 유명 유튜버라면 광고비용도 만만치 않았을 겁니다.
유튜버를 찾아 헤매는 여러분의 마음에 응답하듯, 많은 서비스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특성에 따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카테고리에 맞는 유튜버를 찾고 싶을 때

전체 유튜버 대상 리스트업: 유광기, 유하, 블링 서비스 가입 유저 리스트업: 유커넥, 로그통
수많은 유튜버를 카테고리 혹은 구독자수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모아보세요.
유광기, 유하, 블링 등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전체 유튜버를 대상으로 검색할 수 있고,
유커넥, 로그통 등은 해당 서비스에 등록한 유튜버를 대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체 유튜버를 대상으로 검색하는 경우, 모든 유튜버를 빠짐 없이 확인할 수는 있지만 광고제안을 보냈을 때 응답률은 장담하지 못합니다.
유튜버들은 잦은 광고문의(특히 단순 단가확인)에 피로도를 느끼기 쉬운데요.
이런 경우 응답률 높은 제안 메일을 작성하는 데 특히 더 공을 들여야 합니다.
반대로 서비스에 가입한 유튜버를 대상으로 검색하는 경우, 전체 대비 풀은 한정되어 있을지 몰라도 비교적 높은 응답률을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광고주 혹은 광고대행사의 광고제안을 받기를 희망하고 직접 서비스에 회원가입 했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로부터 들어오는 광고제안에 호의적일 수 있는 것이죠.

경쟁사의 광고 동향이 궁금할 때

크리플래닛, 유하, 유광기
경쟁사는 어떻게 광고하고 있을지, 어떤유튜버와 협업광고를 진행하고 있는지 동향 파악이 필요하신가요?
크리플래닛, 유하에서는 유튜버 협찬(브랜디드, PPL) 광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고, 유광기에서는 협찬뿐만 아니라 인스트림 광고 콘텐츠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유하에서는 회원가입 후 가입자의 승인을 받아야 유튜버 협찬 광고 콘텐츠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각각의 서비스 별로 제공하는 기능이 조금씩 달라, 여러분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보고 판단해보세요!

유튜버에게 광고 제안하고 싶을 때

서비스 내 제안 보내기: 유하, 블링 캠페인 모집 및 운영: 크리플래닛, 로그통, 유커넥
유튜버 협찬, 광고에 대한 분석을 완료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유튜버와 컨택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내 자체적인 컨택 포인트를 제공하는 곳도 있고, 체험단 캠페인 형식으로 공개모집 후 선정하는 곳도 있는데요.
원하는 유튜버를 지정해 직접 제안하는 경우 응답이 낮을 수 있고, 유튜버가 원하는 단가 기준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광고비용이 다소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희망하는 채널을 선정해 광고하는 만큼, 광고진행의 만족도는 높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반면 체험단 캠페인 형식으로 유튜버를 모집하는 경우, 광고주 측에서 원하는 유튜버가 우리 캠페인에 신청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시한 금액 조건에 동의하고 진행의사가 있는 유튜버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하기 때문에, 광고비용 조율에 대한 부담은 적을 수 있습니다.

검색 상위 노출 콘텐츠가 궁금할 때

다이애드 트렌드
유튜버 섭외를 마쳤다면, 이제 광고 콘텐츠 기획에 힘을 쏟을 시기입니다.
Z세대들은 정보를 검색할 때, 네이버나 구글 등 기존 검색 포털이 아닌 유튜브에서 검색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
그렇기에 콘텐츠 퀄리티만큼이나 노출 가능한 검색어 선정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유튜브에 검색했을 때 어떤 콘텐츠들이 상위에 노출되는지,
어떤 키워드를 공략해야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은지 궁금하신가요?
다이애드 트렌드에서 궁금한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유튜브에서 상위 노출되는 콘텐츠를 보여드릴 뿐만 아니라, 어떤 검색어를 공략해서 콘텐츠를 제작할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용해보러 가기
여기까지 유튜브 협찬이나 유튜브 광고할 때 참고하면 좋을 서비스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서비스 종류가 너무 많아서 헷갈리시죠?
아래 표로 정리해드리니, 상황에 따라 적합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우리 상품과 핏이 맞는 유튜버
우리의 광고 예산에 적합한 유튜버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내는 유튜버
더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유튜버
이제껏 어렵게만 느껴졌던 유튜브 협찬, 유튜브 광고.
이제 조금 더 쉽게 다가가보세요.
혹시 콘텐츠 기획이나 제작, 구글 애즈 플랫폼을 통한 광고 집행 등 보다 전문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는 SNS광고를 비롯한 광고 매체별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문의 남겨주시면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는 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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