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온라인 광고대행사 순위보다 중요한 것은 따로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검색창에 '광고대행사'를 치면, 그 아래 바로 딸려오는 연관검색어가 있습니다. 바로 '광고대행사 순위'인데요.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 상당수도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며 정보를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광고대행사 순위 정말로 중요할까요?
사실 광고대행사 순위란 단순하게 매출액과 광고취급고를 기준으로 위에서부터 자른 것입니다.
보통 TV광고 등 미디어 캠페인의 경우 예산 단위가 크죠.
그리고 상위권에 랭크된 회사 대부분은 대기업의 인하우스 대행사로 설립되었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대기업이나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매체광고를 주로 수주하는 종합미디어 대행사입니다.
따라서 매출액이나 광고취급고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 대다수는 소상공인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소상공인 중에 억 단위의 광고 예산을 태워서 TV광고를 집행하려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생각만큼의 광고 효과를 보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성장단계마다 적절한 광고방법은 달라지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소위 말하는 [광고대행사 순위 TOP 00위]에 들어야만 좋은 대행사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다른 것이 더 중요한데요.
바로, 내가 하려는 광고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입니다.
구체적으로 아래 세 가지를 들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광고매체에 대한 전문성(광고를 전문적으로 잘 집행하는가?) 상품에 대한 이해도(헛발질 하지 않고 꼭 필요한 광고만 하는가?) 차별화 된 솔루션(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최적화 하는가?)

광고매체에 대한 전문성

광고를 전문적으로 잘 집행하는가?
한 마디로 해당 광고에 대한 전문성이 있어야 합니다.
광고대행사 순위 상위권에 랭크된 회사 대부분은 'TV광고' 혹은 '장기적인 브랜딩' 캠페인 전문인데, 이런 회사에 '온라인 검색광고'를 하고 싶다고 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것은 단지 상위권에 랭크된 광고대행사만의 얘기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나는 SNS광고를 하고 싶은데, 영상제작 업체라면?
체험단 광고를 하고 싶은데, 가구매 작업을 추천한다면?
검색광고로 상위 노출을 하고 싶은데, 불법 트래픽을 유도한다면?
진행하지 않는 것이 맞지만 광고주 모집에 혈안이 되어 일단 '다 해주겠다', '그냥 믿고 맡겨 달라'고 말하는 업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같은 광고비를 사용해도 돈만 날리는 꼴이 될 수 있죠.
그렇기에 내가 진행하려는 광고에 대해 얼마나 전문성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상품에 대한 이해도

헛발질 하지 않고 꼭 필요한 광고만 하는가?
광고하려는 상품, 즉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 온라인 광고대행사도 높은 수준의 이해를 갖추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레퍼런스를 확인해보면 간단히 알 수 있죠.
예를 들어 나는 옷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식품/외식 업체 광고 레퍼런스만 있다면? 의류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갖추기란 어렵습니다.
상품에 대한 이해도는 곧 광고집행의 디테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의류 상품의 검색과 구매가 활발한 시간대와 식품/외식 관련 상품의 검색과 구매가 활발한 시간대는 다를 수밖에 없죠.
이러한 세부 전략은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물론 레퍼런스가 압도적으로 많아 다양한 상품에 대한 광고 경험이 축적되어 있다면 더 넓은 안목이 있을 수 있겠죠.

차별화 된 솔루션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최적화 하는가?
같은 광고를 하더라도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따라 효율 차이는 발생합니다.
혹자는 담당자의 역량 혹은 책임감의 차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만약 주관적인 부분을 배제하고 본다면 객관적인 변별력은 어디서 생기는 걸까요?
바로 '광고 최적화를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쉽게 말해 업무량에 치여 야근과 밤샘이 불가피한 광고대행사와, 자동화 솔루션에 일정 부분을 맡겨두면 세팅한 대로 알아서 광고가 진행되는 광고대행사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둘 중 어느 곳에서 광고 전략 고도화와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을까요?
당연 후자입니다.
이렇게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솔루션에게 맡기고 담당자는 더 고차원적인 업무에 집중하는 것. 이 것이 앞으로 온라인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광고대행사 순위보다 중요한 세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광고에 대한 이해, 상품에 대한 이해, 그리고 광고 솔루션까지.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는 온라인 업계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브랜드사, 정부광고주의 온라인 매체광고를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대행사입니다.
온라인 광고 라이브 계정 월 평균 1,000개 이상
이커머스 업계 독보적인 노하우 보유
자체 개발 광고 솔루션 '다이애드' 통한 최적화
단, 불법 트래픽을 통한 순위 상승 혹은 불법/사행성 업종에 대한 광고는 문의주셔도 진행이 어렵습니다. 투명하고 깨끗하게 정당한 온라인광고를 진행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정식으로 광고 집행하고 이를 통한 매출 상승을 희망하시나요? 아래 링크(이미지 클릭)로 문의 주세요. 담당자를 배정해 심층 분석 후 1:1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홈페이지
전화문의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