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구글 키워드 플래너, 답답해서 못 쓰겠다면 '이 것' 추천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관련한 글을 작성해볼까 하는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웹사이트 운영자, 블로그/유튜브 등 SNS 크리에이터,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분들이실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발굴해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털 사용자까지 내 웹사이트/SNS/쇼핑몰에 유입시킬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갖고 계시죠.
그런데 아마 이제까지 여기저기서 번거롭게 키워드 분석하는 키워드 관련 즐겨찾기 목록만 한가득이었을 겁니다.
실제로 저도 키워드 관련 도구를 발견할 때마다 즐겨찾기 하고 이용해보다 보니, 관련 즐겨찾기 리스트가 거의 20개 가까이 되더라고요
단언컨대 그 즐겨찾기 리스트 전부 삭제하고 보셔도 됩니다.
단 하나로 네이버 키워드 도구와 구글 키워드 플래너, 기타 다양한 사이트의 키워드 분석 도구들을 대체할 만한 무료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키워드 찾아 헤매셨을 여러분을 위해 지금 여기서 최초 공개합니다.
기존 키워드 분석 도구들의 한계
콘텐츠를 생산하는 입장이든, 광고를 집행하는 입장이든 인기 있고 효율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궁극의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찾아 헤매시는 것 같습니다.
각 검색엔진 별 공식적인 키워드 도구를 제공하고 있고, 외부에서 개발한 키워드 분석 사이트들도 정말 많죠.

그런데 여러분은 기존의 키워드 검색 도구에 100% 만족하셨나요?
원하는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찾으셨나요?
네이버의 키워드 도구는 그나마 친절한 편이긴 합니다만 구글은 그에 비해 꽤나 불친절하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창에 #구글키워드플래너 를 검색해보시면, 일단 키워드 플래너를 찾아 들어가는 것부터 헤매는 분들이 많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찾아 들어갔다고 할지라도, 실제 광고 캠페인을 세팅하고 비용을 집행하는 광고 계정이 아니라면 정확한 데이터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렇게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일반 계정에겐 키워드 월간 검색량 '1천~1만'과 같이 너무나도 광범위한 정보를 알려주죠.
최대 10배까지 차이 나는 검색량에서, 진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까요?
그야말로 알쏭달쏭 수수께끼나 다름 없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가 아닌,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를 이용하라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데 여기에서 나오는 '노출량'은 '검색량'과 개념 자체가 다르죠.
검색량은 '구글 검색창에 해당 키워드가 검색된 횟수'이고, 노출량은 '검색 결과 광고가 사용자에게 보여진 횟수'입니다.
심지어 이조차 실제 행동 데이터가 아닌, 예측값이죠.
결국 곁다리로 제공되는 간접 지표들을 토대로 키워드의 상대적인 인기도를 추측할 뿐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일부 키워드 분석 사이트 에서 구글 검색량도 분석 가능하긴 합니다.
그런데 유료더라구요. 구글 검색량 분석 사이트는 흔하지 않아서일까요?
이제는 가능합니다. 무료로 구글 키워드 분석하기
여러분의 이러한 어려움을 키워드 원스톱 솔루션 다이애드TREND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이제 구글 키워드 검색량, 다음(블로그/카페), 유튜브(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다이애드TREND에서 '키워드 트렌드' 기능을 이용하면 이제 구글의 검색 데이터도 확인 가능한 것이죠.
심지어 무료입니다. 정말로 무료.
다이애드TREND의 키워드 트렌드는 회원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이애드TREND에서 여러분이 분석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네이버 PC/모바일 검색량과 함께 구글 월간 검색량까지 한번에 나타납니다.
다이애드TREND는 구글 공식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구글 애즈 광고 계정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바로 그 월간 검색량, 정확한 데이터를 다이애드TREND에서는 누구나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 탭에서는 키워드 검색 차트와 연관 키워드도 확인 가능합니다.
키워드 검색 차트의 네이버 검색트렌드는 검색량이 가장 많은 달을 100으로 둔 상대치 그래프이고, 구글 월간 검색량 그래프는 조회한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검색한 평균 횟수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콘텐츠] 탭에서는 네이버(블로그, 카페, 뉴스), 다음(블로그, 카페), 유튜브(동영상)의 상위 100개 노출 데이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보다 더 많은 기능을 원한다면?
사실 여기까지만 보셔도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대한 불만은 거의 해소 되었으리라 예상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분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라면, 네이버쇼핑의 검색결과 분석까지 도와주는 유료 버전도 유용하실 겁니다.
다이애드TREND 유료 가입 시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 상품의 순위 추적, 네이버 쇼핑 상품의 최저가 추적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이애드TREND의 구글 키워드 검색량 분석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면 구글 검색량 확인 가능하다던데, 왜 나는 검색량이 안보이지? 뭐가 바꼈나..?' 라고 고민하셨던 분들께 속시원한 해답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려다가 결국 다른 사이트들을 기웃거리셨던 분들도, 결국 구글 검색키워드 분석은 포기하려고 하셨던 분들도 이제 다이애드TREND 하나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량, 구글 검색량, 그리고 네이버쇼핑 상품순위&최저가 추적까지.
키워드 분석 끝판왕 다이애드TREND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