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커머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광고를 하고 계시나요?
혹은, 어떤 광고를 계획중이신가요?
오늘은 키워드 검색광고를 고민중인 분들을 위한 글을 써볼까 하는데요.
현재의 온라인 광고시장 트렌드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이력>
가비아CNS 마케팅센터는 위와 같이 각종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신뢰받는 광고대행사이자
오픈마켓, 포털사이트 광고 노하우를 가진 커머스 광고 전문회사입니다.
쇼핑몰·브랜드 매출 향상이 고민되신다면 먼저 가비아CNS 블로그를 즐겨 찾기하고 이 글을 읽어주세요!
요즘 어떤 광고가 잘 팔리나?
기사에 따르면 주요 플랫폼 업체들의 검색광고(SA, 키워드검색광고) 매출 비중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겠지만, 크게 두가지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해 보다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쪽에 집중하는 것일 수 있고,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개인정보보호의 목적으로 맞춤형 광고를 중단한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새로운 광고 트렌드의 변화에 관심을 갖고
여러분의 사업에 발빠르게 적용해야 한다는 것 아닐까요?
네이버에서도 어떻게 하면 보다 의도에 부합하는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에 AI 검색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이와 관련해 네이버 파워링크 스마트블록과 쇼핑검색광고 'For You'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각각 확인해주세요!
키워드 검색광고,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그럼 역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검색광고를 먼저 집행해보신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들이 있습니다.
기본 구조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노출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나 판매하는 상품, 채널이 많다면
반복적으로 들어가는 에너지가 많다는 거죠.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실질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초기 세팅만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광고 노출 현황을 계속해서 지켜봐야 합니다.
경쟁 광고주들간의 비공개 입찰 경쟁에서 순위가 하락해 있다면
CPC 입찰가를 올려 순위를 회복시켜야 하죠.
잠재고객의 검색 패턴에 따라 검색이 활발한 요일/시간대와
그렇지 않은 요일/시간대 별 관리도 들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상품을,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하려고 생각해보세요.
누구 한 명 광고만 붙잡고 있으라고 전담 직원을 배치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상품 소싱부터 판매 관리에 네이버 검색광고까지...
업무량 과다에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광고로 성과내는 사장님들의 비밀병기, 자동입찰 프로그램 '다이애드PRO'
네이버, 구글부터 오픈마켓까지 쌉가능!
키워드검색광고 자동입찰 프로그램 다이애드PRO는 온라인 판매자분들의
이러한 여러움을 해소해드립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11번가, 위메프, 이베이, 구글까지. 광고주의 손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작동합니다.
키워드검색광고에 있어서 이렇게 여러분의 일손을 완벽하게 덜어내 줄 솔루션이 또 있을까요?
검색광고 입찰 업무는 다이애드PRO에게 맡기고, 사장님들은 다른 업무에 집중하세요.
업무의 '힘줄힘빼', 다이애드PRO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키워드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SNS광고? 고민된다면
물론 온라인 광고에는 여러 방법이 있고 어느 쪽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리 광고시장에 지각변동이 생긴다고 해도 누군가는 지금도
DA(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효율을 내고 역대 매출을 갱신하고 있죠.
반면 SNS 광고에서 충성 고객을 확보해 매출은 물론 브랜딩 효과까지 톡톡히 누릴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 상품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찾아내는 것이죠.
가비아CNS는 2008년부터 오직 온라인 커머스에만 집중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쉽고 편하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을지,
여러 판매채널 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오프라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온라인 사업자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울 수 있을지,
그리고 광고에 소모되는 시간과 광고비를 아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까지.
15년간 쌓아온 온라인 판매에 대한 모든 고민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상품 판매에 가장 적합한 광고 전략을 찾아드립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물론 오픈마켓 광고, SNS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체험단/바이럴까지.
어떤 광고 방법이 효율적일지 고민이라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해주세요.
여러분이 작성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을 위한 광고 전략이 도출되면,
개별 파트 광고 담당자가 여러분께 전화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