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챗GPT 확장프로그램으로 대기등록 없이 네이버에서 바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 쇼핑몰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출시 두 달 만에 전세계 가입자 수 1억명을 돌파하며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챗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이죠.

여러분도 관심 많으실 겁니다.
이미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에서 GPT 관련 분석과 리뷰, 전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검색엔진 시장의 만년 2위였던 MS의 Bing이 과연 구글천하를 끝장낼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죠.
그런데 23년 4월 현재, 검색엔진 Bing(빙)에서 챗GPT를 이용하려면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고 일정 기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정해진 기간은 없지만 통상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챗GPT의 유료 요금제(월 20달러)도 도입되어 1분당 횟수 제한 없는 이용을 원할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챗GPT를 실제로 이용해보셨나요?

혹시 대기등록 기간이 너무 지루하진 않으세요?

사전 등록 신청과 대기 기간 없이, 무료로, 간단한 설정만으로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챗GPT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챗GPT를 여러분이 평소 사용하던 브라우저(크롬, 엣지, 웨일 등)에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하는 것입니다.
구글의 크롬,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네이버의 웨일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고 여러분은 저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브라우저 종류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챗GPT의 설명

(1) 'chatGPT for google' 찾기

사용하시는 검색엔진에서 chatGPT for google을 검색해 크롬 웹스토어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크롬 웹스토어에서 chatGPT for google을 검색해주세요.
이름은 chatGPT for 'google' 이지만,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빙 등 다양한 검색엔진에서 모두 작동하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2) chrome에 추가 선택 → 확장추가 → 옵션설정

챗GPT 확장프로그램을 확인하셨다면,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팝업창에서도 [확장 추가]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름은 [Chrome에 추가]이지만 꼭 크롬만이 아닌, 현재 이용중인 브라우저에 추가됩니다.
챗GPT 확장프로그램 사용설정 화면에서는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사용환경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검색에서 챗GPT의 도움을 받을지, 물음표(?)로 끝나는 검색에만 챗GPT를 이용할지,
필요할 때만 수동으로 이용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와 사용언어 등도 설정할 수 있죠.

(3) openAI 회원가입, 로그인

마지막으로 openAI의 계정 등록이 필요한데요.
만약 자동으로 openAI 계정 생성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chat.openai.com 사이트로 이동해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해주세요.

2. 챗GPT 확장프로그램 사용해보기

그렇게 추가한 챗GPT 확장프로그램으로 기존의 검색엔진에서 챗GPT를 동시에 사용해볼 수 있었는데요.
네이버와 구글, 빙에서 모두 챗GPT 확장프로그램이 잘 작동되더라고요.
특히 검색엔진의 일반 검색결과와 챗GPT의 답변을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Bing에서 채팅 답변만을 받는 것보다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쪽이 오히려 더 편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확장프로그램으로 이용하는 챗GPT는 사실상 '채팅'의 성격이 부족합니다.

검색결과 우측 화면에서 [Let's chat] 버튼을 클릭해도, 사용이 매끄럽지 않은 느낌입니다.
대화를 이어나가려고 시도해보았지만, 자꾸 기존 검색창에 입력이 되거나, 영어는 아예 입력되지 않기도 합니다.
결국 검색창을 통해 이전 질문과 이어진 질문을 해도, 이전에 답변한 것과는 전혀 새로운 답변을 줍니다.
대화의 '맥락'이 빠진, 단순 검색어에 대한 답변일 뿐이죠.
따라서 확장프로그램으로 챗GPT를 이용할 때는 대화를 시도하기 보다는
질문에 대해 AI의 답변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정도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채팅'으로서의 챗GPT를 사용해보고자 하신다면,
새로운Bing에 대기등록 하거나 대기등록 없이 오픈AI에서 직접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오픈AI에서 대화를 시도해보았는데요. 대화 형식으로 질문을 이어나갈 수 있었고, 잘못된 답변을 지적하니 빠르게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과연 오늘 내가 바로잡아준 내용을 완전히 습득했을까?'
궁금해서 다음날 오픈ai에 다시 물어보았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알려준 내용이 학습되지는 않았나봅니다.
또 똑같이 잘못된 답변을 반복하더라고요.

승부욕을 자극하는데요!
챗GPT가 가비아CNS 블로그를 완벽하게 인지하고 알려줄 수 있도록 열심히 블로그 해보갰습니다.
2023년 제일 핫한 챗GPT를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여러분도 다양한 방법으로 AI검색을 이용해보세요.
오늘 챗GPT 확장프로그램 사용에 대해 알려드린 가비아CNS
15년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분들의 성공을 위한 솔루션에만 집중해왔습니다.
그 결과 키워드광고 노하우를 집약한 자동입찰프로그램 다이애드PRO를 직접 개발했고,
가장 빠르게 최적화 된 광고를 운영해드립니다.
상품을 판매하며 각종 검색광고나 디스플레이광고, SNS광고 등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이커머스 15년차 전문기업의 빠삭한 노하우로잘 팔리는 광고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문의 신청서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