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키워드관리 뇌피셜로 하세요? 이젠 OOO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파트너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오늘의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는 A 사장님의 고민을 들어보겠습니다.

A 사장님의 고민

A 사장님과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데 있어 새로운 접근의 필요성을 느끼고, 키워드관리에 대한 정보를 찾아 저희 블로그에 들어오시게 된거죠.
잘 팔릴 만한 키워드를 추출해 전략적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싶은 온라인MD
경쟁력 있는 키워드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 효과를 올리고 싶은 콘텐츠 기획자/마케터
가격비교 상품에서 우위를 점해 판매량을 극대화하고 싶은 온라인 숍 사장님
혹시 위에 제시한 경우 중 어느 한가지라도 해당 되신다면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2022년 11월부터는 강력한 키워드관리도구를 만나 보실 수 있다는 희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기 때문이죠.
바로, 다이애드에서 신규 런칭 예정인 ' #다이애드트렌드 ' 서비스입니다.
14,273명의 사장님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이셀러스 주머니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2만개 이상의 온라인쇼핑몰이 쇼핑몰 전문 솔루션 퍼스트몰을 통해 개설되었습니다.
500여개의 협력사가 가비아CNS를 통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해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다이애드TREND는 위와 같은 이력을 가진 가비아CNS에서 개발했습니다.
온라인 쇼핑 사업에 특화된 IT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키워드관리 솔루션인 것이죠.
그렇기에 다이애드트렌드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여러분께 이전과는 다른, 그 무엇보다 강력한 키워드 분석 도구가 되어줄 것임을 자신 있게 말씀 드립니다.
이제 아래에서 2022년 11월 런칭 예정인 키워드관리솔루션 다이애드트렌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키워드관리도구, 키워드의 모든 것을 한 곳에 담았다.

다이애드TREND를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바로 '키워드 원스톱 솔루션'이라는 점 입니다.
사실 키워드를 분석하는 도구들은 기존에도 여러가지가 있죠.
하지만 다이애드트렌드에서는 키워드 분석 툴을 찾는 모든 분들께 만족할 만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 다이애드 트렌드 실제 키워드 분석 결과 - 키워드트렌드/상품목록/상위상품분석/연관키워드 제공
키워드관리 도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키워드의 검색량과 검색추이, 콘텐츠 발행량 등 빅데이터지표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좋은 기능을 추가하더라도 이 부분만은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키워드 도구로서 보다 시장성 있는, 평판 좋은,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추출해 상품 판매 및 홍보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죠.

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내 상품은 몇 페이지, 몇 위에 있을까?

사실 앞서 말씀 드린 키워드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은 매우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다이애드 트렌드의 진짜 강점은 여기부터입니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판매중인 내 상품이 쇼핑 검색 순위에서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페이지를 뒤로 넘겨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1~2페이지 내에서 내 상품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페이지를 뒤로 넘길 때마다 커지는 좌절감은 모두 공감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람이 직접 상품을 찾다보면 아무리 눈에 불을 켜고 찾아도 실수로 내 상품을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 상품이 어디에 노출되어 있는지 확인조차 못하고 좌절만 맛보게 되는 것이죠.
다이애드 트렌드에서는 키워드 검색 시 상품의 쇼핑 검색 순위를 확인해주는 것은 물론, 순위 변동 이력까지 확인해드립니다.
매시간, 키워드마다 반복해서 확인할 필요 없이, 설정해둔 키워드/상품에 대해 3시간마다의 변동 추이를 자동으로 체킹해 주는 것이죠.
동시에 경쟁 상품의 노출 순위와 변동 이력도 같은 매커니즘으로 파악 가능합니다.
경쟁 상품과의 키워드 별 노출 순위 비교를 통해, 광고비 예산을 키워드 별로 탄력적으로 운영하거나 유연한 전략을 새롭게 구상해 볼 수 있겠죠.

이 상품 최저가는 얼마? 가격비교 상품에서 우위를 점하려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가장 민감한 사항 중 하나가 바로 가격입니다.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터넷 환경에서 소비자는 가능한 많은 정보를 취하고 '같은 상품이면 낮은 가격에'라는, 보다 합리적인 판단을 하고자 하기 때문이죠.
최근 온라인 쇼핑사업에서 화두가되고 있는 것이 바로 '가격비교' 이슈입니다.
C사에서는 같은 상품을 묶고 최저가 상품만 노출하는 '아이템 위너' 시스템을 운영 중이고, N사에서는 '가격비교 카탈로그' 기능을 만들고 점점 더 고도화 해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쟁 상품보다 가격 비교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이 계속해서 중요해질 것이죠.
상품에 따라, 판매자에 따라 일부러 가격비교 상품에서 제외시키고자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N사의 가격비교 카탈로그로 묶인 상품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한다면 최저가를 놓쳐서는 안 됩니다.
내가 신경 쓰는 만큼 경쟁자 또한 최저가 레이더를 세우고 추적해올 것이기 때문이죠.
다이애드 TREND에서는 이러한 최저가 변동 추이를 제공합니다.
N사에서 키워드 검색 결과 가격비교 상품으로 매칭 되었을 때, 내가 직접 최저가 변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새로 고침 하며 확인해보지 않아도, 다이애드가 자동으로 정보를 수집해 알려드립니다.
여기까지 다이애드의 새로운 키워드도구 '트렌드'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이애드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TREND"외에도 광고 자동입찰 솔루션 "PRO", 상품 판매정보 모니터링 시스템 "WAVE"도 있습니다.
만약 다이애드 TREND 외에 PRO/WAVE에 대해서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에 먼저 올려드린 저희 소개글을 확인해주세요.

다이애드 소개글 확인하기

위의 글까지 확인해보신후에, 다이애드 TREND 및 다이애드 광고상품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남겨 주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사업 성공을 위해 가비아CNS가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 다이애드 TREND는 2022년 11월 중 정식 오픈됩니다.
※ 상품순위추적/최저가추적 기능은 다이애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14일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키워드트렌드 기능은 회원가입 여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언제든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