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악성 네이버검색광고대행사, 연간 금액에 '혹'하면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검색광고대행사 사기 피해의 심각성에 대해 공유해 주시는데, 여전히 이를 모르고 당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왜 자꾸 이런 케이스가 발생하는지 알아보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2023년 정부 키워드 광고 공식대행업체 상/하반기 연속 선정
월평균 라이브 광고 계정 1,000개 이상 실력파 광고대행사
네이버,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티몬, SSG닷컴 검색광고 대행 수수료 무료
SA/DA/SNS/바이럴마케팅 등 온라인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가능
자체 개발 광고 솔루션을 통한 스마트 광고 최적화 관리
대기업, 정부/지자체/공공기관, 소상공인들이 신뢰할 수 있는 광고대행사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왜 자꾸 당하는 걸까요?
사장님들이 혹하는 이유를 먼저 짚어본다면, 보통 악성 네이버검색광고대행사가 제안하는 '연간 광고비'에 솔깃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광고비라고 하면 순식간에 몇 백만원이 날아갈 것 같았는데, 1년 혹은 그 이상의 기간 동안 몇 백만원이라고 하니 생각보다 비싸지 않게 느껴집니다.
또 그 금액으로 이 광고 저 광고 '다' 해준다고 하니 그야말로 '혹'하게 되는 겁니다.
이런 식의 제안이 왜 잘못된 것인지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온라인 광고의 기본은 일예산

온라인 광고의 기본은 '일예산'입니다.
광고에 따라 구체적인 내용은 다를 수 있고, 머신러닝 기간 동안 예산을 조금 더 소진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하루에 얼마 쓰는지에 따라 노출량 혹은 광고 진행이 달라집니다.
즉, 하루에 5천원 쓰면 5천원 만큼, 5만원 쓰면 5만원 만큼 진행됩니다.
그런데 악성 광고대행사에서 제안하는 연간 광고금액을 '하루 당 광고비'로 환산 해보셨나요?
일년 동안 200만원에 광고해주겠다고 제안하는 업체가 있다면, 하루 5,479원입니다. 그리고 이런 곳들은 대부분 공식대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매체에서 수수료를 못 받습니다.
광고주에게서 따로 챙겨 받아야 하죠. 즉, 하루 5,479원이라는 금액 안에서 광고업체의 이익도 남겨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럼 실질적으로 광고에는 얼마가 쓰일 수 있으며 담당자의 노력은 얼마나 들어갈 수 있을까요?
심지어 검색광고로만 책정된 금액도 아니고 이 광고 저 광고 다 포함된 금액인데, 1시간 최저시급에도 훨씬 못 미치는 금액으로 말입니다.

근본 없는 광고 견적서

연간 계약을 유도하는 악성 네이버검색광고대행사의 견적서에는 기본적으로 '부르는 게 값인' 항목이 대다수 포함됩니다.
이를테면 스토어 디자인, 블로그 디자인, 이웃 추가, 찜 수, 팔로워 작업 등등..
디자인의 경우 무료 툴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제작 가능합니다. 그래도 직접 하는게 어렵다면, 디자이너 별 포트폴리오와 견적을 비교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이너를 찾아 단건 외주도 가능합니다.
어떤 디자이너가 어떤 스타일의 디자인을 제작하는지도 모르는 채, 패키지로 한번에 결제하실 건가요?
그 외 이웃 추가, 찜 수, 팔로워 작업은 대부분 가계정으로 진행되며 운영 로직에 있어서도 도움되지 않습니다. 정 필요하다면 이 또한 크몽 등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입 가능합니다.
업체에 따라 견적에 검색광고 항목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키워드에 몇 위로 입찰할 지'에 대한 내용은 빠져있죠.
그래서 실제 광고진행을 하면 '아무도 찾지 않는 키워드, 아무에게도 보이지 않는 순위'에 노출되거나, 일예산이 턱없이 부족해 '클릭 한 방에 예산 소진으로 노출 종료' 되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일 년에 N백만원'이라고 하면 저렴할 것 같죠?
그 속을 들여다보면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공식대행사 #레퍼런스
수많은 광고회사가 존재하는데, 과연 어떤 곳이 진짜 내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이제 혹하지 않도록 네이버검색광고대행사 선정 기준 바로잡아드립니다.
첫번째는 공식대행사입니다.
공식대행사란, 해당 광고매체에서 광고 집행 실력을 인정받고 매체와의 계약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는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광고주에게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 공식대행사 선정 요건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사기 칠 확률이 극히 낮습니다.
어렵게 획득한 공식대행사 권한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광고수요에 비해 공식대행사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모두가 공식대행사만 찾는다면, 그 또한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공식대행사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아 광고를 실행하는 '대대행사'를 선택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공식대행사와 동일하게 광고주로부터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으며, 대대행 코드를 부여받은 일부 회사만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진행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차이가 없습니다.
두번째는 레퍼런스입니다.
연간 광고비에 혹해서 계약하는 사장님들 대부분은 해당 광고회사가 어떤 레퍼런스를 얼마나 갖고 있는지 확인조차 하지 않고 일을 진행합니다. 광고회사에서 레퍼런스는 빼놓을 수 없는 체크포인트입니다.
간혹 '소수 업체만 관리한다'라고 얘기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데 광고대행사의 실력 혹은 순위를 판단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광고 취급고'입니다.
광고 진행을 많이 하면 할수록 노하우가 쌓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광고 경험이 많기 때문에 내 사업 관련 레퍼런스도 충분히 보유하고 있을 확률이 높고, 이슈 발생 시 적절하고 현명한 대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 회사 자체의 규모가 어느정도 뒷받침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마디로 직원이 많다는 이야기죠.
각 파트 별 전문 팀이 구성되어 체계적으로 분업화 되어 움직입니다. 담당자가 퇴사하고 대체자가 없어 내 광고가 방치되거나, 회사 자체가 갑자기 사라져버리는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레퍼런스 충분하고 광고집행 경험 많은 회사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여기까지 사장님들이 네이버 검색광고대행사의 잘못된 꼬드김에 당하는 원인과 예방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는 데 있어서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는 광고집행 실력을 인정 받아 각종 매체 공식대행사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네이버에서도 수수료 없이 광고대행이 가능한 네이버검색광고대행사입니다.
또한 월 평균 온라인 광고 라이브 1,000건 이상의 실력 있는 온라인 광고 전문회사인 동시에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한 애드테크 기업이기도 하죠.
오늘 네이버 검색광고대행사에 대해 말씀드린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상담을 희망하시나요?
아래 링크로 상담 문의 남겨주세요. 실제 광고를 집행하게 될 담당자를 배정해, 충분한 분석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단, 기존 광고주의 광고 관리가 우선이기 때문에 바로 연락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가비아CNS 블로그를 즐겨찾기 하시고 온라인 광고에 대한 콘텐츠를 먼저 살펴보세요.
감사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홈페이지
전화문의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