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한 번 세팅으로 수천 곳에 게재 가능한 네트워크 배너 광고?

안녕하세요,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온라인 광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배너 광고 중에서도 네트워크 광고에 관심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위와 같은 고민 중이시죠.
혹은 여러분께 가장 적합한 광고 방법을 찾고 싶어 하실 겁니다.
어느 쪽이라고 할 지라도 이 글에 잘 들어오셨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종합 광고 대행사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배너광고의 꽃, 네트워크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한 정확한 개념 정리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특성과 장단점 파악하기
가장 효율적인 네트워크 배너 괄고 집행하는 방법
이 글을 3분만 시간 내어 읽어 주시면 위의 3가지 포인트에 대해서 만큼은 정확히 머릿속에 넣고 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잠깐,

혹시 다양한 온라인 광고 종류에 대해 먼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제가 먼저 작성해드린 글을 확인해주세요.

온라인 네트워크 배너 광고란?

네트워크 광고는 결국 온라인 배너(디스플레이) 광고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디스플레이 광고나 SNS 광고는 대부분 해당 플랫폼 내에서만 광고가 노출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무한한 인터넷 세계에서 조금 더 많은 곳에 우리 상품을 노출시킬 수는 없을까?
하는 니즈에서 시작된 것이 바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입니다.
해당 플랫폼에만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제휴된 다수의 지면에 광고를 노출해 주는 것이죠.
가장 대표적으로는 온라인 신문 기사를 볼 때 따라붙는 광고 배너, 알약이나 알집 등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노출되는 배너도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한 종류입니다.

다양한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네트워크 광고를 검색해 보면 생각보다 많은 곳들이 있고 새로운 플랫폼도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이 이용하시는 곳을 플랫폼 성격에 따라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구글(GDN), 다음(DDN)
쇼핑몰: 이베이(EDN+)
광고전문 플랫폼: 모비온, 크리테오, 타게팅게이츠
알파벳으로 표기된 것들 중 공통적인 'DN'은 Display Network의 약자이고, 앞글자는 사이트를 나타내는 것이죠.
즉, 해당 사이트와 제휴된 게재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모비온, 크리테오, 타게팅게이츠는 일반 고객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없지만, 각각 제휴된 매체들에게 광고를 내보내는 광고 전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위에 언급한 네트워크 배너 플랫폼들의 지면이 전부 각각 독립적인 것은 아니고, 상당수 중복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기사를 볼 때, 한 페이지 내에 수많은 광고가 따라붙죠.
배너 한켠에 표시된 광고 표시에 마우스를 올려 보면 어떤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광고가 노출된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언론사, 한 페이지 내에서도 다양한 플랫폼에 의해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장단점

장점
최소 수천 곳 이상의 제휴 지면으로 노출범위가 확장되어 SNS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도 광고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한번에 세팅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언론사, ☆☆사이트, ♤♤앱 등에 개별적으로 광고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닌, 네트워크 플랫폼 한 곳에만 광고를 세팅하면 타게팅에 따른 노출이 가능하죠.
상세한 타게팅과 리타게팅으로 광고비 낭비를 최소화 하고 집행 가능합니다. 타게팅 배너광고 전문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잠재고객을 상대로 정밀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단점
관련 지식이 없으면 초기에 좀 헤맬 수 있습니다. 성과 측정을 위한 코드 삽입, 타겟팅, 지면 관리 등이 까다롭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지면을 커버해야 하니 반응형 광고가 아닌 경우 기본적으로 제작해야 하는 소재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 단독으로만 큰 효과를 내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너광고가 노출 되었을 때 클릭률을 높일 수 있도록 관심 고객 확보 목적의 다른 광고를 함께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리타게팅 광고는 어느 정도의 UV가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업 초기부터 리타게팅을 진행하는 것은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죠.
여기까지 온라인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히 들어가면 정말 끝도 없는 광고의 세계지만, 이정도면 네트워크 광고가 어떤 것인지 정도는 정확하게 머릿속에 기억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플랫폼은 다양하고, 각각 매체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5년간 온라인 셀러의 상품 판매를 도와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상품을 심도 있게 분석해 통합적인 마케팅 관점의 솔루션을 돌출해드립니다.

가비아CNS 광고 상품 둘러보기

그리고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1:1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상품에 맞는 광고 담당자가 꼼꼼히 분석한 후 1~2일 이내 편하신 방법으로 피드백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