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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 제로 수수료 안된다고 좌절 금지! 성장 지원 포인트 오히려 좋아?

스마트스토어 신규 또는 예비 창업자이신가요?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에 관심 있으신가요?
고객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싶으신가요?
아마 여러분은 위와 같은 분들로, '네이버 스타트 제로 수수료' 제도에 대해 알아보다 이 글에 들어오셨을 겁니다.
그런데 조금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요건이 참 복잡하고 까다롭죠, 다른 조건 다 맞췄는데 어느 한 가지 '불충족'이 떠서 신청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국세청 가맹점 등급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 요건을 동시에 충족하려면, 사실상 거의 1년 가까운 기간 동안 월 매출액 800만원을 넘기면 안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까지 발생합니다.
국세청 가맹점 등급이 나오는 기간까지 스마트스토어 씨앗, 새싹 단계에 머물러 있어야 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빠르게 매출을 높이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결국 수수료 혜택을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 스타트 제로 수수료 제도를 신청하려면 국세청에 매출신고(간이: 1월, 일반: 7월, 1월)가 되어 있어야 하며, 국세청 등급 산정 결과 영세, 중소1 가맹점이어야 합니다.
※ 국세청 가맹점 등급 산정 전월(1월, 7월)에는 나머지 조건만으로 신청 가능하나, 국세청 가맹점 등급 산정 결과에 따라 승인 거부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건당 발생하는 수수료는 물품금액의 높고 낮음에 관계 없이 판매자분들께 적지 않은 부담이 됩니다.
때문에 초기 사업자분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제도는 분명 좋은 취지인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 혜택을 못 받는다고 해서 너무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 대신 고려해볼 만한 다른 지원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성장 지원 포인트 제도인데요.
조건과 혜택 등을 먼저 알아본 뒤, 스타트 제로 수수료 제도와 비교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성장 포인트 제도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사업에 도움이 되고자, 단계별로 마케팅비(D-커머스 성장 포인트)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단계 별 매출 목표에 도달할 경우, 네이버에서 판촉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일정 금액의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것이죠.
조건
입점 승인일로부터 3개월~1년 미만 판매자
백화점윈도/아울렛윈도 채널은 제외
풀필먼트/API 사용 스토어는 제외
혜택
200만원 이상~800만원 미만 도달 시, 150,000 포인트
800만원 이상~4,000만원 미만 도달 시, 300,000 포인트
4,000만원 이상~8,000만원 미만 도달 시, 1,000,000 포인트
최근 3개월 평균 거래액 기준
구매확정일 전월 1일 ~말일 기준으로 선정
단계별 첫 1회 한정으로 지급되며, 단계를 건너뛰어 한번에 더 높은 단계의 기준에 충족한 경우, 건너뛴 단계의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음
매월 10일 스마트스토어 팝업창으로 대상자 선정 여부가 안내되며, [스마트스토어 센터 > 고객 혜택 관리 > 포인트 지급내역 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활용 방법
1) 마케팅 활동에 활용
구매/재구매 고객에게 포인트로 제공
리뷰 작성 고객에게 포인트로 제공
베스트 리뷰를 선정해 포인트로 제공
2) 비즈머니로 전환, 광고비로 활용
네이버 검색광고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비즈머니로 전환(전환 가능 기간: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1년)
검색광고(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등) 예산으로 사용
스타트 제로 수수료와 성장 지원 포인트 제도는 각각 지원 목적이 다릅니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 제도는 판매 건에 대한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고, 구매금액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반면 성장 지원 포인트 제도는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성장 발판을 제공하며 일정 금액으로 혜택이 지급됩니다.
누군가에게는 수수료 면제 혜택이 더 크게 느껴질수도, 누군가에게는 성장 지원 포인트가 더 크게 느껴질수도 있죠.
그렇기에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두 가지 제도를 꼼꼼히 비교해보고 여러분의 상황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아, 지원 제도를 살뜰히 이용해보세요
대략적인 차이점은 이렇게 되는데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씨앗, 새싹 등급(파워 등급 미만)을 유지해야 합니다.
반면 성장 포인트 제도는 월 평균 매출액 800만원 수준을 넘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죠.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성장 포인트 제도에서는 더욱 적극적인 매출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신규 창업자분들의 사업 성장을 위한 지원 제도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도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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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붙여, 광고를 통한 적극적인 매출 향상에 관심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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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CNS 마케팅센터 이력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공식 광고 협력사
주요 오픈마켓 채널 공식 대행사 권한으로 수수료 없는 광고 대행 가능
자체 개발한 광고 솔루션(자동입찰, 판매량조회, 키워드 분석) '다이애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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