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최저가 추적 시작하기

최저가 추적에서는 특정 상품의 최저가가 얼마인지 추적해 드립니다.

그 상품 최저가 얼마일까?

최저가 추적

가격비교상품의 최저가가 얼마일까?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는 상품의 최저가를 추적합니다. 갱신타임별 최저가 변동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상위권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상품 가격 조정의 과정을 거치면서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사용팁 최저가 추적 기능은 브랜드 카탈로그나 쇼핑몰별 최저가와 같이 가격비교 상품의 최저가를 추적하는데 좀 더 적합한 기능이나, 가격비교 상품으로 묶이지 않은 일반 상품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최저가 추적 시작하기

최저가 추적 테이블에서 상품을 ‘소재’라고 합니다. 최저가 추적에서는 이 ‘소재’를 기본 단위로 하여 3시간마다 순위를 추적합니다.
최저가 추적의 기본 갱신 시간은 00:00, 03:00, 06:00, 09:00, 12:00, 15:00, 18:00, 21:00로, 기본 3시간 단위로 데이터가 갱신됩니다. 시스템 상 실제 갱신 시 일부 시간이 소요되므로, 기본 갱신 시간과 실제 갱신 시간에는 ‘분’ 단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재 등록

이전까지 최저가 추적이 과연 무엇인지 대략적인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지금부터 본론! 최저가 추적 사용의 첫 시작인 상품을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그 자체

최저가 추적은 상품의 최저가를 추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저가 추적에서 소재는상품 그 자체입니다. 그래서 상품을 등록하고 나면 소재 등록이 완료됩니다.
1단계. 최저가 추적에 접속하여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2단계. 상품의 Mid 값이 포함된 상품 URL을 입력해주세요.
상품 URL 형식을 확인해주세요! 입력한 상품 URL이 “nvMid=0000000000&catId=00000000” 을 포함하는 형식인지 nvMid 값이 숫자 10~11자리인지 확인해주세요.
상품 URL 확인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3단계. 조회된 상품이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이 맞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단계. 상품 등록이 완료되면 최저가 추적 소재 등록 완료 !! 소재 등록이 완료되면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갱신타임이 되면 자동으로 최저가 추적이 진행됩니다.

소재 삭제

여기서 잠깐! 소재를 삭제하게 되면 갱신되어 누적된 소재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소재를 재등록해도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으니, 소재 삭제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최저가 추적 테이블에서 소재 삭제

최저가 추적 소재 테이블에서 삭제 하고자 하는 소재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뒤 선택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실수로 소재를 삭제하고 새로 등록했더니, 데이터가 없어요.
설명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다이애드 공식 고객센터에 1:1문의 를 남기시거나
다이애드 운영팀( diad@gabiacns.com)에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