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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드 소개

키워드 분석 리포트

한번의 입력과 한번의 클릭으로 키워드 정보를 손쉽게 모아보세요.

통합

키워드 한눈에 보기

키워드 한눈에 보기에서는 키워드의 주요 지표를 제공하여, 간략하게 키워드 사용에 대한 현황과 규모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 지표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월간 검색은 최근 30일 기준 데이터로 검색 시점의 전일부터 30일 이전까지의 데이터입니다.
예시 2022년 10월 1일 키워드를 검색했다면, 월간 검색은 2022.09.01- 2022.09.30 동안의 데이터입니다.
월간 검색수
네이버를 이용한 사용자가 PC 및 모바일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입니다.
월 평균 클릭수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은 평균 클릭수입니다.
월 평균 클릭률
해당 키워드로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은 평균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경쟁정도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정도를 PC통합검색영역 기준으로 구분한 지표입니다. 다수의 광고주가 추가한 광고일수록 경쟁정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월 평균 광고노출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PC통합검색영역에 노출된 평균 광고 개수입니다. 키워드의 경쟁정도를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월간 검색수
지난 한 달간*(전월 또는 전전월) 구글을 이용한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대략적인 횟수입니다. *구글 월간 평균 검색량 또는 키워드 검색 차트의 마지막 달
월간 평균 검색량
지난 12개월 동안 구글을 기준으로, 조회한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검색한 평균 횟수입니다. 키워드가 연중 시기별로 얼마나 자주 검색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쟁정도
특정 키워드의 광고 게재 위치가 얼마나 경쟁이 치열한지를 보여줍니다 경쟁 수준은 구글에서 검색되는 전체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주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으면 대시(-)가 표시됩니다.
페이지 상단 입찰가 하위 (20 백분위수)
광고주가 키워드에 대해 지불했던 페이지 상단 입찰가 중에서 낮은 범위(20 백분위수)에 해당하는 입찰가입니다.
페이지 상단 입찰가 상위 (80 백분위수)
광고주가 키워드에 대해 지불했던 페이지 상단 입찰가 중에서 높은 버무이(80 백분위수)에 해당하는 입찰가입니다.

콘텐츠 지표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뉴스에서 발행된 콘텐츠량과 경쟁률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발행량
누적 콘텐츠량으로 콘텐츠의 전체 발행량입니다.
콘텐츠 경쟁률
발행량 ÷ 월간 총 검색수로 구할 수 있으며, 경쟁률이 높을 수록 경쟁이 심합니다.

상품 지표

네이버 쇼핑 기반의 상품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총 등록 상품수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총 상품 개수입니다.
상품 경쟁률
상품수 ÷ 월간 총 검색수로 구할 수 있으며, 경쟁률이 높을 수록 경쟁이 심합니다.
1페이지 최다 키워드
상위 40개 상품의 상품명에 가장 많이 들어간 키워드입니다. 키워드는 띄어쓰기를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1페이지 평균가격
상위 40개 상품의 평균 가격입니다.
1페이지 가격비교상품
상위 40개 상품 중 가격비교 상품으로 묶인 상품들의 점유율입니다.
1페이지 브랜드 점유율
상위 40개 상품 중 브랜드가 있는 상품들의 점유율입니다.

검색

키워드 검색 차트

지난 12개월간의 키워드의 네이버 검색 트렌드와 구글 검색량을 차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트렌드는 지난 6개월 동안 검색 횟수가 가장 높은 시점을 100으로 둔 상대적인 값으로 표현됩니다.
따라서, 키워드 트렌드 차트를 통해 우리는 해당 키워드 검색량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어떤 시기에 검색량이 상승하고, 어떤 시기에 검색량이 하락하는지 파악하는데 용이합니다. 또한, 12개월간의 차트를 기간을 설정하여 원하는 기간의 키워드 검색 트렌드를 부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키워드

다이애드는 네이버와 구글 기반의 연관 키워드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필터, 정렬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콘텐츠

키워드 콘텐츠

키워드와 관련된 어떤 콘텐츠들이 발행되고 있을까?
키워드 분석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네이버 뉴스, 다음 블로그, 다음 카페, 유튜브 동영상 총 6가지의 콘텐츠 요약을 제공합니다.
관련도가 높고 최신성을 가진, 상위 노출 중인 콘텐츠 100건을 제공하여, 해당 키워드가 매체에서 어떤 방향으로 쓰이고 있는지, 사람들은 해당 키워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차트를 보면 갑자기 검색량이 늘거나, 줄어든 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절에 영향을 받는 키워드일 수도,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한 키워드일 수도 있습니다.
과연 해당 기간 동안 어떤 요인이 키워드 검색량에 영향을 미쳤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겼다면 키워드 콘텐츠에서 기간 조회를 해보세요. 그 기간에 작성된 콘텐츠들이 검색됩니다.
단, 상위 노출되는 100건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오래 지난 기간의 경우 콘텐츠가 검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카페 콘텐츠에서는 기간 검색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쇼핑

TOP 40

네이버 쇼핑에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상위 40개의 상품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상품 순위, 상품명, 카테고리, 스토어명 등 주요 상품정보를 볼 수 있고, 상단 필터 검색을 통해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 락토핏 | 포함’ 이라는 검색 필터가 적용된 상품 리스트입니다.
‘유산균’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되는 40개의 상품 중 상품명에 ‘락토핏’을 포함하고 있는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뿐만 아니라, 카테고리나 스토어명 등 여러 상품 정보들을 가지고 검색해 보세요.

상위 상품 분석

상위에 노출되는 상품들은 대체로 어떤 특성을 가질까?
이런 물음이 생겼다면 키워드 트렌드가 제공하는 상위 상품 분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쇼핑에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상위 40개의 상품 분석 결과를 제공해 드립니다.
상위 상품들은 어떤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있고, 상품명에는 어떤 키워드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등 상위 상품들에 대해 고민할 시간을 줄여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설명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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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드 운영팀( diad@gabiacns.com)에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