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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입찰가 설정, 이렇게 쉽게도 할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온라인 광고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검색광고는 다들 진행 중이거나 적어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불특정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 탐색이든 제품 구매든 뚜렷한 의도를 갖고 검색한다는, 검색광고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만큼 경쟁도 세고, 진행하는 것도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직접 진행중인 초보 광고주
원하는 순위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 고민이신 분
광고에 들이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으신 분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검색광고 중 가장 기본이 되는 매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에서 입찰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검색광고의 성과는 촘촘하고 세밀한 세팅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타겟 별로, 소재 별로 광고를 나누다 보면 설정해야 할 입찰가도 그만큼 많아지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입찰가 설정하는 방법을 기초부터 응용편까지 알려드릴테니 차근차근 잘 따라와주세요!

1. 네이버에서 검색광고 입찰가 설정하기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탭에서 키워드 별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입찰가 개별 변경
키워드 별로 특정한 입찰가를 설정하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법으로 입찰가 개별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입찰가(숫자) 클릭 > 활성화 된 변경 창에서 입찰가 입력 > [변경]
변경하고자 하는 키워드 다중 선택 [v] > 입찰가 변경 - 입찰가 개별 변경 > 상단의 조회 조건(필터) 선택 - [조회] > 조건에 맞게 입찰가가 자동 적용되며, ① 적용된 입찰가에서 추가 수정 또는 ② 변경 없이 그대로 > [선택한 키워드 입찰가 저장]
입찰가 일괄 변경
여러 키워드의 입찰가를 동일한 조건으로 설정하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입찰가를 일괄 변경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키워드 다중 선택 [v] > 입찰가 변경 - 입찰가 일괄 변경 > 하단에 생성된 조건 중 원하는 조건을 선택 > 조건 세부 값 입력 > 변경사항 확인 > [변경]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 입찰가를 설정했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순위에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해서 적용된 순위를 확인하고, 희망하는 순위가 아닌 경우 입찰가를 다시 설정해야 하죠.
관리해야 할 키워드가 한두 개도 아닌데, 하루종일 광고센터와 검색창만 붙들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입찰가를 설정하는 이유는 결국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서이지 않을까요?
원하는 순위에 조금 더 쉽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2. 자동입찰 솔루션으로 입찰가 설정하기

자동입찰 솔루션을 사용하면 입찰가를 일일이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조건만 설정하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 입찰가를 솔루션이 알아서 조절합니다.
입찰 주기: 순위 확인 및 입찰하는 시간을 분 단위로 설정 입찰 대상: 현재 순위를 확인하는 대상으로, PC/MO, 일반/지역 중 선택 가능합니다. 희망 순위/타겟 URL: 노출하고자 하는 순위 혹은 특정한 업체의 광고순위에 따라 노출하고 싶다면 해당 광고의 url을 입력합니다. 입찰 기본가: 순위 확인이 어렵거나 현재 입찰가가 기본 입찰가보다 낮을 때, 빠른 입찰 조정을 위해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최대 입찰가: 클릭 당 비용으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설정하며, 해당 금액을 초과하여 입찰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이애드 자동입찰 솔루션의 라이브 입찰 플랜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하는 서비스 등급에 따라 최소 입찰주기는 상이합니다.
이렇게 원하는 입찰 조건들을 입력하면, 해당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마다 솔루션이 네이버 입찰가 설정을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처음 세팅만 해두면 실시간으로 사람이 직접 입찰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여기까지 네이버 입찰가 설정에 대한 기본 방법과 자동입찰 솔루션을 통해 빠르고 편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커머스 전문기업 가비아CNS에서는 자체 개발 광고 솔루션 '다이애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입찰 스타일에 따라, 라이브/레귤러 플랜 선택 가능
네이버, 지마켓&옥션, 11번가, 구글까지 최다매체 자동입찰 지원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입찰 가능
가비아CNS 광고대행 의뢰 시 솔루션 무료 제공
자동입찰, 경쟁사 판매량 조회, 순위&최저가 추적, 키워드 분석 솔루션
원하는 순위에 확실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네이버 입찰가 설정을 도와주는 자동입찰 솔루션 '다이애드'가 궁금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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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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