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서비스 '쇼핑광고' 오픈
•
경로 [솔루션 > 쇼핑광고]
•
구글 판매자 센터 및 구글 애즈 계정 생성 및 계정 연동
•
구글 판매자 센터 상품 업로드
•
구글 쇼핑 광고(표준 캠페인/실적 최대화 캠페인) 운영
•
~2025.07.31 오픈 베타 시행으로 서비스 신청 시 구글 광고 연동 상품 건수 10,000건 무료 제공
•
1인 1계정 생성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 참조 [쇼핑광고 매뉴얼 바로가기]
자동입찰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형' 추가
•
경로 [솔루션 > 자동입찰 >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형]
•
라이브 입찰(일반/고급) 제공
•
희망순위 설정 시 필수 확인 내용
◦
희망순위는 실제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순위 기준으로 입찰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 키워드의 희망순위를 3위로 설정하면 단순히 상단 3위에 입찰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하단 구분 없이 실제로 노출되고 있는 순서에서 3번 째에 맞춰 입찰이 진행됩니다.
◦
키워드 속성과 광고 위치에 따른 최대 광고 노출 개수 안내
▪
내 브랜드 키워드: PC 상단 1개, 하단 5개 / 모바일 상단 1개, 하단 5개
▪
다른 브랜드 키워드: PC 하단 5개 / 모바일 하단 5개
▪
일반 키워드: PC 상단 5개 / 모바일 상단 5개, 하단 5개
•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 참조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형 매뉴얼 바로가기]
마케팅센터 GNB 및 광고 상품 소개 개편
•
자세한 내용은 마케팅센터에서 확인 [마케팅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