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어떻게 해야 '돈 값'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저희는 온라인 셀러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기 위해 마케팅 업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죠.
그런데 인터넷에 온라인 마케팅, 광고 대행사 등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사례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사례들이 자꾸 쏟아져 나오는 걸까요?
너무 바빠서 제대로 찾아볼 시간이 없다.
쉴 새 없이 쏟아지는 광고 전화에 판단력이 흐려졌다.
어떤 곳이 진짜 실력 있는지 알 수 있는 기준이 없다.
아마 여러분도 위의 세 가지 케이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실 겁니다.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알아보시는 여러분을 위해 진짜 실력 있는 대행사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 상품에 진짜 필요한 전략을 제안할 수 있는 곳인가?

먼저 온라인 마케팅이나 광고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여러분이 먼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 검색광고: 포털, 오픈마켓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포털, 앱, 제휴사이트, 영상 배너 광고
네이티브 광고: SNS 스폰서드 애드
콘텐츠 마케팅: 브랜디드/PPL 콘텐츠
바이럴 마케팅: 카페/커뮤니티 홍보, 인플루성너/체험단/기자단 후기
채널 관리: 브랜드 공식 채널 관리 대행
오늘은 간단히 언급만 하겠습니다.
각각의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직접 검색해보세요.
대략적인 그림은 먼저 여러분 머릿속에 넣고 있어야 합니다.
간혹 먼저 제안을 해오는 업체들 중에, 특정 마케팅 방법만 강요하듯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 상품에 대해 제대로 된 분석 없이 무턱대고 제안하는 전략이 진짜 도움 될까요?
대개 그런 경우는 해당 업체의 노하우가 그 분야에 국한되어있는 경우가 많죠.
만약 광고주 여러분이 직접 판단하시기에 다른 마케팅 방법이 더 효과적일 것 같다, 혹은 더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근거 없는 설득에 휘둘리지 말아야 합니다.
또, 여러 이유로 처음에는 한두 가지의 마케팅만 진행하더라도,
결국 온라인 마케팅은 여러가지 전략이 함께 이루어져야 더 큰 효과를 냅니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데요.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 상품을 성장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적절한 전략을 고루 제안할 수 있는 회사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2. 같은 일을 하더라도 더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곳인가?

1번의 기준을 토대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한 번 추려냈지만, 그래도 여전히 회사가 많다고 느껴지시죠?
여기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회사만의 고유한 솔루션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 특히 검색광고를 집행해보신 분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어려움은 바로 반복적인 업무의 피로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순위에 우리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끝없는 확인과 조정이 반복되죠.
게다가 이러한 업무는 광고 소재 한 개로 끝나지 않습니다. 상품도, 채널도 여러개죠.
게다가 대행사의 입장이라면, 한 명의 AE가 담당하는 광고주가 얼마나 될까요?
한 사람이 일일이 모든 부분을 같은 노력으로 케어하기엔 역부족일 지 모릅니다.
똑똑한 대행사라면 반복되는 업무는 자동화 솔루션에 맡겨 놓습니다.
그리고 광고주의 매출 성장을 위해 고민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죠.
바로 이러한 차이를 확인해 보시면 선택의 폭이 훨씬 좁아 졌을 겁니다.

3. 내 상품 업종에 대한 인사이트, 노하우가 있는가?

모든 미즈니스의 마케팅 전략이 똑같을까요?
같은 업종 안에서도 브랜드의 성장단계에 따라, 주요 타깃 고객층에 따라 세부 전략은 모두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해당 업종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은 필수입니다.
A부터 Z까지 다양한 업종으로 50건의 포트폴리오가 있는 (ㄱ)업체와, A업종에 대해서만 20건의 포트폴리오가 있는 (ㄴ)업체가 있습니다.
겉보기엔 (ㄱ)업체의 경험이 풍부해 보일 수 있으나, 여러분이 A업종이라면 (ㄴ)업체와 진행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 광고주들의 요청으로, 레퍼런스를 공개적으로 올려놓지 않은 경우도 있죠.
그런 경우 담당자에게 직접적으로 물어보세요.
내 업종에 대한 레퍼런스가 어느정도 쌓여 있는지, 가장 성과가 잘 나왔던 레퍼런스는 어떤 케이스인지 말이죠.
이렇게 닥치는 대로 다 하는 게 아닌, 전문 분야를 정해두고 마케팅 하는 곳.
여러분의 상품과 브랜드에 진짜 도움되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알아보실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선택 기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전통적인 매체 광고에 비해 적은 비용이 들어가지만, 우리 타깃 고객에게만 선택적으로 광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물론 무조건 최저가로 광고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적정 비용을 태웠을 때, 전략에 따라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제 더 이상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잘못 선택해 고통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여기에 정답은 없죠.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에서 작성했던 기존의 글들을 첨부 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찾아보시는 분들께 도움될 만한 글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위의 글까지 모두 읽어보신 뒤 저희에게 상담 받아보길 희망하신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 해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여러분의 현재 상황을 분석해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전략을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