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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드 소개

고급설정

고급설정은 일반설정과 달리 요일과 시간마다 입찰설정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을 하게되면 사용자가 지정하는 스케줄에 따라 입찰이 진행되므로, 특정 시간대에만 광고를 게재하거나 특정 시간대의 입찰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입찰전략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고급설정

특정 요일이나 특정 시간대를 지정하여 광고를 게재하거나 입찰설정을 변경하려는 경우 고급설정을 사용하세요.
자동입찰 > 구글 검색광고 메뉴로 이동합니다.
하나 이상의 키워드를 선택한 후 선택한 키워드 관리 > 라이브 고급설정 을 클릭합니다.

입찰목표

입찰목표는 입찰 시 최대CPC 조정의 기본이 되는 값으로, 다이애드는 Google Ads에서 제공하는 예상 입찰가 데이터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예상 입찰가에는 첫 페이지 예상 입찰가, 페이지 상단 예상 입찰가, 최상위 게재 예상 입찰가 3가지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광고 게재위치에 따라 목표를 설정합니다.
첫 페이지 예상 입찰가는 검색결과의 첫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될 가능성이 높은 입찰가, 첫 게재위치 예상 입찰가는 첫 번째 광고 게재순위에 광고가 게재될 가능성이 높은 입찰가, 페이지 상단 예상 입찰가는 첫 페이지 상단에 광고가 게재될 가능성이 높은 입찰가입니다. 광고 게재순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예상 입찰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가감액

가감액에 입력한 금액만큼 예상 입찰가에 가감된 금액이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되어, 최대 CPC로 설정됩니다. 예상 입찰가보다 최대 CPC를 더 높게 설정하거나, 더 낮게 설정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선택 후 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입찰가에 입력한 금액만큼 (+)된 금액이 최종 입찰목표가가 되고, (-) 선택 후 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입찰가에 입력한 금액만큼 (-)된 금액이 최종 입찰목표가가 됩니다.
사례 1. 가액 (+) 선택 예상 입찰가가 1,000원이고, 가감액을 (+) 500원으로 설정하실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1,500원이 되어, 실제 최대CPC를 1,500원으로 조정합니다.
사례 2. 감액 (-) 선택 예상 입찰가가 1,000원이고, 가감액을 (-) 500원으로 설정하실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500원이 되어, 실제 최대CPC를 500원으로 조정합니다.
가감액은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항목이 아니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찰한도

다이애드에서는 사용자가 ‘키워드에 클릭당 비용으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입찰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한도를 설정하면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게 되면 입찰에 실패하게 됩니다.
사례. 예상 입찰가가 1,000원이고, 가감액을 (+) 500원으로 설정하실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1,500원이 됩니다. 이때, 입찰한도를 1,000원을 설정했다면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력한 입찰한도를 초과하게 됩니다.
입찰한도는 입찰가를 사용자의 통제하에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이지만, 한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데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사용자는 입찰한도 또는 가감액을 조정하거나, 입찰한도 옵션을 선택하여 입찰한도로 최대CPC가 조정되도록 하는 등의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입찰한도 옵션
입찰한도 옵션을 선택한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하면 입력한 입찰한도가 최대CPC로 설정됩니다.
입찰한도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하면 입찰에 실패하게 됩니다.
다이애드에서는 입찰설정 시 입찰한도 옵션 선택을 기본값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을 원하시지 않으면 선택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최종 입찰목표가(금액)는 실제 최대CPC 조정의 목표가 되는 값으로, 예상 입찰가에 가감액을 계산한 금액입니다.

입찰주기

예상 입찰가의 변동을 확인한 후 최대CPC를 변경시킬 주기입니다.
분 단위로 입력할 수 있고 사용하는 서비스 등급에 따라 최소 입찰주기가 결정됩니다.

광고

Google에 광고를 게재할 것인지 게재하지 않을 것인지 키워드의 광고 게재 여부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게재할 경우 ON을,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경우 OFF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광고 ON/OFF 설정 시 스케줄에 따라 Google Ads에서도 키워드 상태 값이 ‘일시중지’ 또는 ‘사용설정’으로 변경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입찰

자동입찰 사용 여부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애드의 자동입찰을 사용하실 경우 ON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OFF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일선택 / 시간선택

입찰설정값을 입력한 후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면 스케줄러에 해당 요일과 시간에만 입찰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을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 후 스케줄러를 확인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예상 입찰가 데이터가 없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설명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다이애드 공식 고객센터에 1:1문의 를 남기시거나
다이애드 운영팀( diad@gabiacns.com)에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