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입찰에 실패해요.

태그
입찰실패의 유형별 구체적인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입찰실패 유형

다이애드에서 자동입찰 > 구글 검색광고 메뉴로 이동합니다.
방법 1. 키워드의 체크박스를 체크 후 입찰이력을 클릭합니다.
방법 2. 키워드의 입찰결과 컬럼에서 이력을 클릭합니다.

“계정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계정의 상태 값이 연결해제인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입찰 데이터를 유지하고자 하시면 계정 상세화면에서 재연결을 클릭하여 계정 재연결을 시도하세요.

“캠페인 상태가 OFF 상태입니다.”

캠페인이 삭제된 경우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키워드를 포함하는 캠페인을 삭제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캠페인이 삭제된 경우 자동입찰에 등록된 키워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다이애드에서 키워드를 입찰삭제하세요.
캠페인 상태가 ‘일시중지’인 경우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캠페인 상태를 ‘일시중지’로 변경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Google Ads에서 캠페인 상태를 ‘사용 설정’으로 변경하세요.

“캠페인 입찰전략유형이 수동CPC가 아닙니다.”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캠페인의 입찰 전략 유형을 수동 입찰 전략인 ‘수동CPC’에서 다른 입찰 방식으로 변경하신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캠페인의 입찰 전략 유형이 수동CPC가 아닌 경우 Google Ads에서 예상 입찰가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고, 최대CPC를 변경할 수 없기때문에 입찰에 실패하게 됩니다.
Google Ads에서 캠페인의 입찰 전략 유형을 변경하세요.
이곳에서 입찰 전략 유형 변경 방법 자세히 보기

“그룹 상태가 OFF 상태입니다.”

광고 그룹이 삭제된 경우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키워드를 포함하는 광고 그룹을 삭제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광고 그룹이 삭제된 경우 자동입찰에 등록된 키워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다이애드에서 키워드를 입찰삭제하세요.
광고그룹 상태가 ‘일시중지’인 경우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광고그룹 상태를 ‘일시중지’로 변경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Google Ads에서 광고그룹 상태를 ‘사용 설정’으로 변경하세요.

“키워드 상태가 OFF 상태입니다.”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키워드 상태를 ‘일시중지’로 변경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Google Ads에서 키워드 상태를 ‘사용 설정’으로 변경하세요.

“노출 가능 상태가 아닙니다.”

키워드 상태가 운영불가인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키워드 상태가 운영불가인 경우는 검색량이 적거나, 품질평가점수가 낮거나, 운영 가능하지 않은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에 포함되어 있는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광고를 게재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Google Ads에서 키워드 상태가 운영불가인 구체적인 사유를 확인하세요.

“구글 광고 센터에 조회되지 않은 키워드 정보입니다.”

Google Ads에서 키워드가 삭제된 경우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키워드를 삭제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Google Ads에서 삭제한 키워드와 동일한 캠페인과 광고그룹에 동일한 키워드를 Google Ads에 다시 추가하시면 다이애드에 있던 기존 키워드로 입찰이 가능하고 입찰 데이터 또한 유지됩니다. 이때, 동기화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키워드의 검색 유형이 ‘일치검색’이 아닌 경우
동기화 이후 Google Ads에서 키워드의 검색 유형을 일치검색에서 다른 검색 유형으로 변경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광고 키워드의 검색 유형이 ‘일치검색’이 아닌 경우 Google Ads에서 예상 입찰가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자동입찰을 사용하려면 검색 유형을 ‘일치검색’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검색 유형 변경 방법 자세히 보기

“예상 입찰가 데이터가 없습니다.”

검색과 노출 데이터가 예상 입찰가를 산정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Google Ads에서 예상 입찰가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예상 입찰가 데이터 없음이 지속적으로 입찰실패의 원인이 된다면 해당 키워드의 검색수나 노출수가 예상 입찰가를 산정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갖지 못해 보고되지 않을 수 있으니, 경쟁력 있는 다른 키워드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종 입찰목표가가 1원보다 작습니다.”

예상 입찰가에 가감액을 계산한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1원 보다 작을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Google Ads에서 최대 CPC는 1원 보다 작은 금액으로 변경이 되지 않으므로, 입찰설정 시 최종 입찰목표가가 1원 보다 작아지지 않도록 입찰 가감액을 조정하세요.

“예상 입찰가가 입찰한도를 초과했습니다.”

예상 입찰가에 가감액을 계산한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한 상태로 입찰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입찰설정 시 가감액이나 입찰한도를 조정하세요.

“입찰 가감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입찰 가감액 중 입찰 가액 입력 시 입력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한 경우 발생하는 입찰실패 유형입니다.
일반설정과 고급설정 시에는 유효성 검사를 통해 해당 부분을 입찰설정 시 막고 있으나, 부분설정 시에는 해당 실패 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찰설정 시 가액 또는 입찰한도를 조정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설명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다이애드 공식 고객센터에 1:1문의를 남기시거나
다이애드 운영팀( diad@gabiacns.com)에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