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설정은 가장 기본적인 입찰설정입니다. 입찰주기, 입찰한도, 입찰목표, 가감액 등을 개인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입찰전략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일반설정
요일/시간과 상관없이 동일한 설정을 할 경우 일반설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자동입찰 > 구글 검색광고 메뉴로 이동합니다.
•
하나 이상의 키워드를 선택한 후 선택한 키워드 관리 > 라이브 일반설정을 클릭합니다.
입찰목표
•
입찰목표는 입찰 시 최대CPC 조정의 기본이 되는 값으로, 다이애드는 입찰목표로 Google Ads에서 제공하는 예상 입찰가 데이터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
예상 입찰가에는 첫 페이지 예상 입찰가, 페이지 상단 예상 입찰가, 최상위 게재 예상 입찰가 3가지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광고 게재위치에 따라 목표를 설정합니다.
가감액
•
가감액에 입력한 금액만큼 예상 입찰가에 가감된 금액이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되어, 최대 CPC로 설정됩니다. 예상 입찰가보다 최대 CPC를 더 높게 설정하거나, 더 낮게 설정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 선택 후 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입찰가에 입력한 금액만큼 (+)된 금액이 최종 입찰목표가가 되고, (-) 선택 후 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입찰가에 입력한 금액만큼 (-)된 금액이 최종 입찰목표가가 됩니다.
사례 1. 가액 (+) 선택
예상 입찰가가 1,000원이고, 가감액을 (+) 500원으로 설정하실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1,500원이 되어, 실제 최대CPC를 1,500원으로 조정합니다.
사례 2. 감액 (-) 선택
예상 입찰가가 1,000원이고, 가감액을 (-) 500원으로 설정하실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500원이 되어, 실제 최대CPC를 500원으로 조정합니다.
•
가감액은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항목이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찰한도
•
다이애드에서는 사용자가 ‘키워드에 클릭당 비용으로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입찰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한도를 설정하면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게 되면 입찰에 실패하게 됩니다.
사례.
예상 입찰가가 1,000원이고, 가감액을 (+) 500원으로 설정하실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1,500원이 됩니다. 이때, 입찰한도를 1,000원을 설정했다면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력한 입찰한도를 초과하게 됩니다.
•
입찰한도는 입찰가를 사용자의 통제하에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이지만, 한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데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사용자는 입찰한도 또는 가감액을 조정하거나, 입찰한도 옵션을 선택하여 입찰한도로 최대CPC가 조정되도록 하는 등의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입찰한도 옵션
•
입찰한도 옵션을 선택한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하면 입력한 입찰한도가 최대CPC로 설정됩니다.
•
입찰한도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최종 입찰목표 금액이 입찰한도를 초과하면 입찰에 실패하게 됩니다.
•
다이애드에서는 입찰설정 시 입찰한도 옵션 선택을 기본값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을 원하시지 않으면 선택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최종 입찰목표가(금액)는 실제 최대CPC 조정의 목표가 되는 값으로, 예상 입찰가에 가감액을 계산한 금액입니다.
입찰주기
•
예상 입찰가의 변동을 확인한 후 최대CPC를 변경시킬 주기입니다.
•
분 단위로 입력할 수 있고 사용하는 서비스 등급에 따라 최소 입찰주기가 결정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예상 입찰가 데이터가 없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