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가격비교 카탈로그, 최저가 경쟁에서 승리하려면?

“가격비교에 묶여버린 내 상품, 쉴 새 없는 실시간 10원 경쟁에 이제 진절머리 나요.”

안녕하세요, 온라인 쇼핑몰 성공파트너 가비아CNS 다이애드입니다.
최근 위와 같이 맹목적인 최저가 경쟁에 고통을 호소하는 사장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쿠팡의 아이템위너 시스템에 이어, 네이버에서도 가격비교 카탈로그, 브랜드 카탈로그 등의 기능을 만들어 고객이 더욱 나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저가 상품을 밀어주는 것인데요.
오늘은 가격비교로 고통받는 여러분들을 위해 가격비교 카탈로그의 장단점을 먼저 알아보고, 가격비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비아CNS 주요성과

저희는 ‘더 나은 삶을 위해 세상의 모든 상거래를 지원한다’라는 사명으로 사장님들의 e-비즈니스 분야 성공을 위해 진심으로 매진한 결과, 위와 같은 성과를 내며 성장한 온라인 커머스 전문 솔루션 기업입니다.
2008년부터 온라인 커머스 사장님들과 손잡고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를 누구보다 가까이서 체감하고 어떠한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온 것이죠.
그럼 현시대의 온라인 사장님들을 괴롭히고 있는 가격비교 카탈로그,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를 위한 가격비교인가? 장단점 비교”

‘가격비교 카탈로그’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미 직접적으로 이 기능을 체험(?)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인상적인 것은, 가격비교에 매칭되고 싶어 하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매칭된 상품을 분리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보통 자신이 경험한 입장에서만 판단하기 마련인데요, 모든 것이 그렇듯 가격비교 매칭에도 분명한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두가지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가격비교 카탈로그 장점

가격비교 카탈로그 단점

“가격비교 카탈로그에서 최저가 쟁취하기”

앞서 언급했듯 카탈로그 자체의 장단점도 뚜렷하고, 이미 매칭된 상품을 분리하고자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분리 방법은 논외로 하고, 카탈로그 가격경쟁에서 최저가를 쟁취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격비교 카탈로그는 네이버에서 만든 시스템입니다. 외부 판매채널의 상품도 가격비교로 매칭될 수 있지만, 카탈로그를 만든 입장에서는 자사의 채널을 통해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겠죠.
실제로 많은 카탈로그에서 최저가 상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우연이 가능한 것일까요?
네이버에서는 자체적으로 카탈로그 가격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센터(https://sell.smartstore.naver.com) > 상품관리 > 카탈로그 가격관리] 로 접속하면 이와 관련한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상품이 속한 카탈로그의 정보(최저가, 배송비, 가격경쟁력)를 제공하고 최저가 알림, 판매가/할인가 변경 등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타채널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어떻게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을까요? 계속해서 카탈로그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며 경쟁 판매자의 가격을 주시하고 있어야 할까요?
아니면 가격 외의 다른 구매가치에만 몰두해야 할까요? 물론 이것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진율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간의 가격 조정만으로 더 많은 판매를 일으킬 수 있다면 이것 또한 해볼 만하지 않을까요?
이제 네이버는 물론, 다양한 채널(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의 판매자도 손쉽게 카탈로그 최저가 추적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페이지에서 내 상품의 링크만 가져오면 상품등록을 통해 리스팅 할 수 있고, 3시간 단위로 최저가 상황을 추적해드리는 것이죠.
(사이트에 대한 정보는 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내 상품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이든 아니든 간에, 최저가 추적 솔루션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카탈로그의 최저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곧, 내 상품을 카탈로그에서 가장 좋은 구좌인 최저가에 노출시킬 수 있고, 이는 판매량과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되겠죠.
여기까지 가격비교 카탈로그의 장단점과 최저가를 사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 상품이 카탈로그에 매칭 되었을 때, 판매채널에 관계없이 손쉽게 최저가를 트래킹 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최저가 추적은 물론 상품순위추적, 키워드 트렌드 분석까지 할 수 있는 다이애드TREND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애드TREND는 유료 서비스이지만 오픈 이벤트로 올해 연말(22년 12월 31일까지) 한정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다이애드 회원이 되시고 최저가 추적 솔루션을 무료로 이용해보셍!
추가로, 다이애드 트렌드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기존에 작성해드린 글 링크를 첨부해드립니다. 아래 글을 통해 다이애드 트렌드의 다른 기능도 꼼꼼히 살펴보세요!
그럼, 여러분의 상품이 늘 가격경쟁에서 반짝반짝 빛날 수 있기를, 그리고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성공하시기를 가비아CNS 다이애드가 응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