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다이애드 소개
💡

오픈마켓광고, 사이트 별 CPC 광고상품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매출 정체기라 채널 확장을 고민 중이에요. 그냥 상품만 등록하는 게 아니라 더욱 확실하게 매출을 끌어올 수 있을까요?
오픈마켓을 통해 상품을 판매중입니다. 광고상품이 다양하던데 그 중 진짜 효율을 올릴 수 있는 광고는 뭐가 있을까요?
오늘은 위와 같은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오픈마켓광고를 소개해드릴건데요.
그 중 검색광고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오픈마켓광고 중 왜 꼭 검색광고인가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해봅시다. 기본적으로 검색이란 어떤 목적을 가지고 하는 탐색 행동입니다.
그런데 검색을 하는 매체가 오픈마켓이라면 그 목적은 특히 '구매'가 되겠죠.
게다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링크로 유입된 경우가 아니라, 오픈마켓에서 직접 검색한 이용자라면 이미 '로그인'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은?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오픈마켓 채널 별 대표적인 검색광고(CPC광고) 상품을 모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오픈마켓 검색광고 상품 간단 비교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광고상품은 총 6가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 드릴 테니, 각 광고 상품 별로 꼼꼼히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판매채널과 상품에 가장 잘 맞는 오픈마켓광고 상품을 찾아보세요!
매체
광고 상품
최저 입찰가
노출개수(검색결과)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50원~
통합검색결과 상단 2개 쇼핑검색결과 상단 3개, 하단 3개
이베이
파워클릭
90원~
검색결과 8개
SSG닷컴
스페셜초이스
100원~
PC 검색결과 20개 모바일 검색결과 6개
11번가
포커스클릭
90원~
PC 검색결과 상단 7개, 하단 3개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 9개, 하단 7개
위메프
타겟클릭
110원~
검색결과 4개
티몬
스마트클릭
120원~
검색결과 최상단 4개, 중간 4개
최저입찰가 및 검색결과 노출개수는 작성 당시(23년 4월) 기준이며, 각 플랫폼 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많은 분들이 네이버쇼핑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는 검색매체와 콘텐츠매체에 노출되며, 네이버 내부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외부지면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 중 특히 네이버의 검색결과 노출에 대해 살펴보면,
네이버 통합검색결과 쇼핑영역의 상단에 2개, 쇼핑검색결과 상단 3개와 하단 3가 노출됩니다.
최저 입찰가는 50원부터 시작되고, 별도의 키워드 등록 없이 상품 카테고리에 맞춰 자동으로 키워드가 매칭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센터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이베이 파워클릭

이베이(G마켓·옥션) 파워클릭 광고는 검색결과 외에도 카테고리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외부 제휴 매체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 번의 세팅으로 지마켓과 옥션에 동시 노출되어 손쉽게 다양한 지면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베이 검색결과 중 '먼저 둘러보세요(파워클릭)' 영역에 8개, '이 상품은 어떠세요?(파워클릭 라이트)' 영역에 8개, '이것도 둘러보세요(파워클릭)' 영역에 8개 노출됩니다.
또한 다른 광고상품 중 미판구좌가 있을 경우 파워클릭 광고가 추가로 노출됩니다.
이베이 파워클릭광고의 최저입찰가는 90원부터 시작되며, 이베이 광고센터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SSG닷컴 스페셜초이스

SSG닷컴 스페셜초이스는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PC에는 20개(5개씩 4개의 NEXT 버튼), 모바일에는 6개(3개씩 2줄) 노출되어 넉넉한 노출구좌를 자랑합니다.
최저입찰가는 100원부터 시작되며, SSG.COM 광고센터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11번가 포커스클릭

11번가 포커스클릭은 검색결과, 유저 개인화 지면, 주요 파트너사 지면(쿠차, 위메프, 에누리, 다나와, OK캐쉬백, ZUM 등)에 노출됩니다.
여기서 유저 개인화 지면이란 괌심사, 리타겟팅, 연관성 등을 바탕으로 노출되는 개인화 추천 광고를 말하는데요.
홈 탭, 베스트 탭, 카테고리 상품리스트 등 다양한 영역에 노출됩니다.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개수는 PC 상단 7개 하단 3개, 모바일 상단 9개 하단 7개이며, 최저입찰가는 90원부터 시작됩니다.
11번가 애드오피스에서 등록해보세요.

위메프 타겟클릭

위메프의 키워드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타겟클릭광고입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동일하게 4개씩 노출되고, 최저입찰가는 110원부터 시작됩니다.
위메프 광고주센터에서 등록해보세요.

티몬 스마트클릭

티몬 스마트클릭은 검색결과 상단에 4개,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에 6개,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에 4개 노출되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이전까지 티몬 슈퍼클릭이라는 이름의 검색광고 상품이 있었다면, 최근(23년 2월) 스마트클릭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죠!
기존 슈퍼클릭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자동입찰 기술을 구현해 조금 더 손쉽고 효율적인 광고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최저입찰가 120원부터 시작되는 티몬 스마트클릭 광고, 티몬 파트너센터 내의 마케팅센터에서 이용해보세요.

관련 기사

여기까지 다양한 오픈마켓 채널의 검색광고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가비아CNS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통합관리 솔루션,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해외진출, 그리고 온라인 광고까지.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는 온라인 커머스 전문 기업입니다.
2023년 정부 키워드광고 공식 협력업체
2022년 공영홈쇼핑 공식광고대행사
각종 매체사, 쇼핑채널 공식광고대행사
SA, DA, SNS광고까지 통합 컨설팅 가능
혹시 직접 광고를 집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광고 의뢰를 해보고 싶은데 수수료가 걱정되시나요?
대행사를 통한 광고 진행중인데 효율이 별로신가요?
이커머스 전문가자동입찰 프로그램의 시너지를 경험해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간단한 광고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담당자가 직접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픈마켓광고 #오픈마켓키워드광고 #검색광고 #CPC광고 #지마켓광고 #이베이광고 #11번가광고 #위메프타겟클릭 #가비아CNS